대우건설, 울산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 1순위 청약 마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4 15:45:36
  • -
  • +
  • 인쇄
84㎡A 타입, 최고 경쟁률인 ‘15.59대 1’ 기록

대우건설은 울산 남구 신정동에 공급하는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가 1순위 청약에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난 13일까지 진행된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189가구 모집에 1596명이 청약해 평균 8.4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전용면적 84㎡A 타입은 54가구에 842명이 몰려 최고 경쟁률인 15.59대 1을 기록했다.
 

▲ 대우건설 울산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이며 정당계약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금 10%와 중도금(50% 범위 내) 이자 후불제 등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는 지하 6층~지상 45층, 3개 동의 총 33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에 4베이 판상형 위주 구조로 지어진다. 드레스룸‧펜트리룸(일부 가구)‧알파룸(일부 가구) 등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와 필로티정원 등이 합쳐진 필로티그라운드가 조성되고 옥상에는 포켓가든도 들어선다. GX(단체 운동)클럽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과 그리너리카페‧생활지원센터‧어린이집‧시니어클럽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또한 롯데마트와 이마트‧홈플러스‧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 등 쇼핑 시설이 단지와 가깝다. 롯데시네마와 울산남부도서관‧울산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울산 최대규모 공원인 울산대공원과 태화강 국가 정원, 선암호수공원, 은월봉 등도 인접하다.

교육시설로는 반경 1km 내 신정초‧옥동초‧남산초와 학성중, 울산서여자중, 신일중,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울산여상 등 학군이 도보 통학권에 있다.

이에 더해 울산 중심의 공업탑 로터리가 가까워 울산 시내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14번 국도를 통해 울산 나들목(IC)과 울산고속도로‧동해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 진입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 감사장 받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는 소비자보호실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성과를 인정받아 6일 주진화 서초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능화·조직화 되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응해 삼성생명이 이상 거래를 조기에 인지하고, 즉시 대응해 실제 피해를 방지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지난해 12월, 삼성생명은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통해 고객이

2

인공태양부터 글로벌 포럼까지…나주, '대한민국 에너지 수도'서 세계 에너지 허브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기후 위기 대응과 에너지 안보 확보가 국가적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전남 나주시가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의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공태양 연구시설을 비롯해 에너지국가산업단지, 국립에너지과학관, 차세대 전력망 혁신기지, 글로벌 에너지포럼까지 에너지 연구·산업·교육·국제협력을 아우르는 대형 국책사업이 나주에서 집적되고 있다. 2

3

우리금융, 역대 최대 주주환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6일 ‘2025년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역대 최대인 1조1500억원 규모의 주주환원을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핵심경영지표인 보통주자본비율은 12.9%로 전년 대비 약 80bp 큰 폭 향상됐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3조1413억원으로 2년 연속 3조원대 규모를 이어갔다. 이날 우리금융 이사회가 주당 760원의 결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