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가온앤x슬찬한방병원과 3자 MOU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5:54: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정밀영양 솔루션 기업 ㈜가온앤, 항암 및 고위험군 요양 전문 의료기관 슬찬한방병원과 함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식습관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식단과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자재, 헬스케어, 의료 등 서로 다른 산업 간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개인의 특성과 건강 상태를 고려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푸디스트]

 

푸디스트는 위탁급식과 식자재유통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급식 사업장 등에 건강검진과 연계된 맞춤형 식단과 건강기능식품 패키지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가온의 AI 기반 영양 리포트와 슬찬한방병원의 임상 실증 데이터를 활용해 최적화된 건강 식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방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병원 및 검진센터 내 영양상담과 건강기능식품 추천 부스 공동 운영, 암환자 맞춤 식이관리 테스트베드 구축, 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건강검진 연계 식단·건기식 패키지 상품 개발 등이다. 

 

푸디스트의 단체급식소와 암환우 전문 온라인몰 ‘온케어몰’을 통해 최적화된 상품을 공급하고, 헬스월릿 앱을 활용한 O2O(Online to Office) 융합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푸디스트 박선호 영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컨설팅을 통해 위탁 급식의 품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건강관리와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며 건강한 식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향후 3사는 ▲고령자와 만성질환자를 위한 특수 식이 패키지 개발 ▲기업 대상 정기 건강 챌린지 서비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의 공동 마케팅 ▲복지포인트 연계형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실증하고 사업화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븐일레븐 '지역 농산물 에이드' 농업-기업 상생협력 우수사례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세븐일레븐의 지역 농산물 에이드 음료 프로젝트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5 농업-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7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상생협력 우수사례 10건을 대상으로 한 1차 평가 이후, 푸드위크 현장 투표와 농촌진흥청 SNS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세븐

2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순자산 100조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TIGER ETF’가 순자산 총액 100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6일 종가 기준 TIGER ETF 220종의 순자산 합계는 100조 3159억원이다. 지난 2006년 6월 첫 상품을 선보인 TIGER ETF는 올해 상장 20주년을 맞았으며 출시 이후 2

3

원광디지털대 평생교육원,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오는 16일까지 겨울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학기 교육 과정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유료 강좌와 배움의 기회를 넓혀 줄 수 있는 무료 강좌로 나뉘어 운영된다. 원광디지털대의 특성화 분야를 살린 웰빙, 전통문화, 동양철학, 상담심리 분야의 실무 중심 강의가 펼쳐진다.먼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