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마이크로소프트 365’ 입점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1 16:04:45
  • -
  • +
  • 인쇄
최대 40% 할인, ‘팀즈’ 무료 체험 제공
소프트웨어 개발사 무료교육·수수료면제 등 중소 업체 지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의 기업형 소프트웨어 온라인 거래 장터인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가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 365 for Business, 이하 M365)’를 새롭게 입점시켰다고 21일 밝혔다.

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 팀즈(Teams), 원드라이브(OneDrive) 등 다양한 디지털 업무 지원 솔루션들과 강력한 보안,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다.
 

▲ SK텔레콤은 자사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새롭게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T는 세계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서비스인 M365의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통해 국내 중소 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 도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KT는 이달 초 마이크로소프트와 체결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1일부터 종업원 300명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M365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연말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문서 공동 작업 등이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진행되는 M365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인력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들도 손쉽게 재택근무 등 디지털 업무 환경을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SKT는 자사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을 바탕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에게 클라우드 교육 무상 제공과 클라우드 마켓 수수료 3개월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 가입 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전용 크레딧을 최대 500만 원까지 제공하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