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마이크로소프트 365’ 입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21 16:04:45
  • -
  • +
  • 인쇄
최대 40% 할인, ‘팀즈’ 무료 체험 제공
소프트웨어 개발사 무료교육·수수료면제 등 중소 업체 지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의 기업형 소프트웨어 온라인 거래 장터인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가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 365 for Business, 이하 M365)’를 새롭게 입점시켰다고 21일 밝혔다.

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 팀즈(Teams), 원드라이브(OneDrive) 등 다양한 디지털 업무 지원 솔루션들과 강력한 보안, 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다.
 

▲ SK텔레콤은 자사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새롭게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T는 세계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서비스인 M365의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통해 국내 중소 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 도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KT는 이달 초 마이크로소프트와 체결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1일부터 종업원 300명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M365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연말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문서 공동 작업 등이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진행되는 M365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인력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들도 손쉽게 재택근무 등 디지털 업무 환경을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SKT는 자사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을 바탕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에게 클라우드 교육 무상 제공과 클라우드 마켓 수수료 3개월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 가입 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전용 크레딧을 최대 500만 원까지 제공하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