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국내외 석학 초청 ‘창의 환경’ 주제 콘퍼런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13 16:18:25
  • -
  • +
  • 인쇄
MIT 미디어랩의 미첼 레스닉 교수 초청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오는 17일 경기도 분당구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커넥팅 닷: 확장되는 창의의 세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퓨처랩이 지난 7년 동안 미래 세대가 자신의 고유한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창의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 청소년, 교육자 등과 함께 실시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콘퍼런스 ‘커넥팅 닷: 확장되는 창의의 세계’ 공식 포스터 [스마일게이트 제공]

 

콘퍼런스에서는 우리 사회에 창의적 배움의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필요한 태도와 관점을 제안한다. 총 3개의 세션과 청소년 창의 워크숍 등으로 구성됐다.

MIT 미디어랩의 미첼 레스닉 교수와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창의 환경, 다양성의 세계로’를 주제로 기조 발표에 나선다.

이 발표는 개인의 고유성이 존중받고 타인과 연결되는 창의적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관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미첼 레스닉 교수는 블록 코딩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를 개발해 코딩의 대중화에 기여했다. 특히 저서 ‘평생유치원’(2018)으로 코딩을 통한 창의적 학습의 핵심 요소를 제시한 바 있다.

이어 ‘초격차 시대, 교육의 격차는 어디에서 오는가’를 주제로 김수환 총신대 교수, 나탈리 러스크 MIT 미디어랩 연구원, 김태훈 제주 도남초 교사, 이성민 성균관대 학생 등 교육 전문가와 학생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예술가적 사유로 아이들의 고유성 지지하기’를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예술가의 사유 방식은 어떻게 아이들의 고유한 세계를 지지하고 확장되도록 돕는지 살펴본다.

퓨처랩과 함께 어린이‧청소년 창의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설치미술 작가 구부요밴드, 사운드 아티스트 배인숙 작가, 놀이기획자 고무신이 참여한다.

11세~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옥토플레이 그라운드’ 워크숍도 열린다. MIT 미디어랩이 개발한 모바일 창작앱 ‘옥토플레이’를 활용해 미첼 레스닉 교수, 나탈리 러스크 연구원 등과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지난 성과를 조명해보고 향후 미래 세대가 창의적 개인들이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