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中 저장성 문화관광발전 유한공사로부터 감사장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7:00: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의 e스포츠 대회인 ‘CFS 2024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해 한·중 양국간의 문화 교류와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중국 ‘저장성 문화관광발전 유한공사’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5일에 개최된 CFS 2024 그랜드 파이널 결승전 개최에 앞서 감사장을 수상했다. 이번 감사장은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CFS 대회와 항저우 곳곳에서 펼쳐진 다양한 이벤트들의 성공에 따른 결과다.

 

▲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가 개최됐던 ‘항저우 운하 아시안게임 공원’을 비롯해 항저우의 랜드마크인 서호와 대운하, 소하공원 등에 CFS를 브랜딩하며 항저우 시민들의 일상 속에 CFS가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게 만들었다.

 

저장성 문화투자 문화관광발전 유한공사는 스마일게이트가 펼쳤던 e스포츠와 문화 콘텐츠의 융합이 항저우 도시의 활력을 더하고 산업을 활성화하며, 문화 교류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했다. 또, 크로스파이어와 CFS가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게임 산업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고 높게 평했다.

 

저장성 문화투자 문화관광발전 유한공사에서 외국 기업에 최초로 수여한 감사장이란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수상을 통해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와 CFS가 K-콘텐츠의 위상을 더욱 높였다고 할 수 있다.

 

여병호 스마일게이트 실장은 “이번 감사장은 CFS를 e스포츠 대회를 넘어 일상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그간의 노력을 인정해 준 저장성 문화투자 문화관광발전 유한공사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전세계 e스포츠와 게임 문화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소액결제로 피해 끼쳐 드려 죄송…보상책 마련할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사장이 지난 달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김영섭 KT 대표는 11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 여러분과 KT 고객 여러분, 유관 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며 "피해 고객들께는 100% 보상책을 강구하고

2

이랜드이츠 피자몰, 가을 신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11일부터 뷔페의 가을 시즌 신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Autumn Camp Fire)'를 선보인다. 피자몰의 이번 가을 시즌 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는 피자몰과 함께 떠나는 가을 캠핑을 주제로, 군고구마·대파·사과 등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식재

3

폴리텍1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미래내일 일경험’ 목표 조기 달성...추가 물량 확보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폴리텍1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산학협력처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프로젝트형) 사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본래 목표였던 참여 청년 150명 모집을 100%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성과 우수 운영기관으로서 추가 물량 20명을 배정받아, 총 170명의 청년이 참여한다.이번 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