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시와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 지원 나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3-26 17:16:47
  • -
  • +
  • 인쇄
25일 부산시 소재 기업 ESG경영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ESG 지원기관으로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는 기술보증기금(기보)이 부산광역시와 손잡고 중소기업 ESG경영 활성화에 나선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부산지역에 ESG경영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지난 25일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시 소재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오른쪽)과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기보와 부산시가 환경보전, 사회적책임 등 ESG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 중소기업이 원활하게 ESG경영을 도입할 수 있도록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부산지역내 ESG 관련 보증기업 중 우수기업을 부산시에 추천하고, 부산시는 추천기업에 대하여 별도 선별과정을 거쳐 ESG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ESG 인증기업에 대해서 기보는 기술금융 확대, 연계투자, 기술이전·거래 등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부산시는 지역 모태펀드 추천, 컨설팅 지원을 함으로써 부산지역에 ESG경영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기보는 탄소가치평가모형을 바탕으로 기후금융 강화, ‘소셜벤처 전담기관’ 으로서 소셜벤처 확산을 주도하는 등 ESG 지원기관으로서의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고, 부산시는 중소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양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기보가 부산시 소재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부산시와 함께 지역내 ESG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이러한 협력 모델이 지역소재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