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조희숙 명장 한식 코스 선보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7:36:3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운영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이하 ‘인터컨티넨탈 코엑스’)가 ‘한식의 대모’로 통하는 요리연구가 조희숙 셰프와 함께 16일부터 20일까지 ‘아시안 라이브’에서 특별한 한식 코스를 선보인다.


조희숙 셰프는 지난 40년 동안 한식 외길을 걸어온 한식 명장으로, 2019년에는 한식 전문 레스토랑 ‘한식공간’으로 미쉐린 스타를 획득했으며 2021년에는 미쉐린 서울 멘토 셰프 어워드를 수상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조희숙 명장 한식 코스 선보여

뿐만 아니라, 2020년에는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이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여성 셰프’로 등극하기도 했다. 한식 파인 다이닝의 초석을 다진 장본인으로도 알려진 조희숙 셰프는 전통 한식의 기본을 지키며 자신만의 철학을 가미해 한식 요리를 재해석하는 셰프로도 유명하다.

조희숙 셰프는 1996년부터 2000년까지 당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운영하던 한식당 ‘한가위’에서 근무한 바 있어 이번 프로모션이 더욱 의미 있다. 친정 호텔에 약 23년 만에 돌아와 본인만의 철학을 담은 한식 다이닝으로 고객들을 만나는 기회를 마련한 것. 비록 5일이라는 길지 않은 기간이지만 일회성 행사나 만찬 외에 조희숙 셰프의 정식 코스 메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이번 프로모션이 유일하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들은 조희숙 셰프의 40여년 경험과 노하우가 농축된 결과물이다. 코스는 궁중 음식, 반가 음식, 향토 음식 등 한식의 정체성과 전통을 강조하면서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담음새와 실용적인 접근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특히, 가을 미식 감성을 자극할 자연송이 어만두, 뚝배기 신선로, 깨 등심적, 유정란, 한치, 새우, 전복 등 바다의 진미들이 가미된 달걀찜밥 등 조희숙 셰프가 한식으로 그려낸 가을 상차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일엽편주’와 ‘풍정사계 춘’ 등 조희숙 셰프가 준비한 다이닝 메뉴와 환상적인 조합을 이룰 전통주 페어링 옵션도 이용할 수 있다. 

조희숙 셰프는 “한식 파인다이닝의 열정을 품기 시작한 젊은 셰프 시절을 함께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다시 한번 고객들에게 좋은 요리를 대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초심으로 돌아가는 기분이다”며 “특히,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열풍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호텔에 방문하시는 해외 고객들에게도 한식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셰프들의 셰프’로 국내 수많은 요리사들에게 귀감이 되는 조희숙 셰프와 함께 이번 한식 코스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어서 더없이 큰 영광이다”며 “단 5일간 오로지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명장의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귀한 기회인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파르나스호텔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가을 미식 이벤트인 ‘파르나스 어텀 고메’의 일환으로 16일부터 22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루’에서 싱가포르 출신 딤섬 전문 셰프 토미 리(Tommy Li)가 선사하는 정통 싱가포르 딤섬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3일부터 29일까지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스카이 라운지’에서는 이탈리안 가을 미식 재료인 블랙 트러플 &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코스 메뉴와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어야 산다' 시즌2, 11월 6일 첫방...션·이영표·양세형·고한민 합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원조 마라톤 예능 MBN ‘뛰어야 산다’가 시즌2를 확정짓고 11월 안방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지난 4월 첫 방송돼 전국에 마라톤 열풍을 일으킨 MBN ‘뛰어야 산다’는 오는 11월 16일(일) 시즌2 첫 회를 방송한다. 시즌1이 초짜 러너들의 마라톤 도전기와 성장 스토리를 담아냈다면, 시즌2는 ‘최강 러닝 크루 대전’이라는 부제

2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최대 1.8조원 조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인도법인 지분 15%에 대한 공모가 밴드(범위)가 최소 1조7384억원에서 최대 1조8350억원으로 최종 결정됐다고 1일 밝혔다. 주당 공모가는 최소 1만7000원(1080루피)에서 최대 1만8000원(1140루피)이다. 처분 예정일자는 이달 13일이고, 최종 상장일은 이보다 하루 뒤인 오는 14일이다. LG전자는 인도증

3

'석삼플레이' 전소민, 이상엽 흰머리에 눈물 펑펑 "언제 이렇게 나이 먹었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전소민이 이상엽의 ‘흰머리’를 보고 눈물이 터진 후, 연신 눈물을 쏟는 ‘극F 모먼트’를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30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8회에서는 충청남도 태안에서 네 번째 여행에 돌입한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작진과 더욱 쫄깃한 ‘더블업 게임’을 펼치며, 피 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