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열어…가상 사옥 구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20 17:44:09
  • -
  • +
  • 인쇄
경력직 공채는 물론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에 활용

스마일게이트가 채용 경쟁력을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운영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 26일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을 오픈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전경 [스마일게이트 제공]

 

이 채용관에는 ▲법인소개존 ▲홍보영상존 ▲IP 전시존 ▲회의실·강당 등이 마련돼 있다. 구직자들은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간의 제약이 없어 채용행사 진행 시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양방향 소통이 용이해 여러 구직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메타버스 채용관 개관 이후 지난달 30일과 지난 7일 2차례에 걸쳐 예비 개발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2022 윈터데브캠프’ 메타버스 설명회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채용 프로세스에 있어 메타버스 채용관을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경력직 공채는 물론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 인재 발굴 프로그램별로 맞춤 공간을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몰입도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인재 영입 담당자는 “메타버스 채용관을 운영함으로써 구직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게 됐다”며 “이는 중장기적으로 우수 인재 영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