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열어…가상 사옥 구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20 17:44:09
  • -
  • +
  • 인쇄
경력직 공채는 물론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에 활용

스마일게이트가 채용 경쟁력을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운영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 26일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을 오픈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전경 [스마일게이트 제공]

 

이 채용관에는 ▲법인소개존 ▲홍보영상존 ▲IP 전시존 ▲회의실·강당 등이 마련돼 있다. 구직자들은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간의 제약이 없어 채용행사 진행 시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양방향 소통이 용이해 여러 구직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메타버스 채용관 개관 이후 지난달 30일과 지난 7일 2차례에 걸쳐 예비 개발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2022 윈터데브캠프’ 메타버스 설명회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채용 프로세스에 있어 메타버스 채용관을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경력직 공채는 물론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 인재 발굴 프로그램별로 맞춤 공간을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몰입도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인재 영입 담당자는 “메타버스 채용관을 운영함으로써 구직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게 됐다”며 “이는 중장기적으로 우수 인재 영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날에프엔비, 달콤.N 건강 콘셉트 리뉴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자사 커피 브랜드 달콤.N 리뉴얼과 함께 헬시플레저 신 메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론칭한 달콤.N은 고품질 원두와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갖춘 커피 프랜차이즈이며, 천호대로점을 시작으로 빠르게 매장이 확대되고 있다.다날에프엔비는 ‘간단하지만 맛있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2

롯데, 사내벤처 프로그램 ‘롯데 유니콘 밸리’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그룹 통합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롯데 유니콘 밸리’를 출범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 유니콘 밸리’는 미래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아이디어들이 자라는 곳이라는 의미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액셀러레이팅(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의 신성장 동력 및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

3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 ‘2025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는 5일 서초구 본사에서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이하 재단)이 ‘2025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수여식에는 이정열 재단 이사장, 알리쉐르 아브두살로모프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주한 베트남 대사관 및 베트남유학생총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은 2010년, hy 창업주 윤덕병 선대 회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