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 공개...CBT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7 11:22:17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영상, 음성, 채팅을 사용해 온라인상에서 모임을 갖고 소통하는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의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피풀은 놀이를 의미하는 '플레이(Play)'와 사람이 모이는 양상을 뜻하는 '풀(Pool)'의 합성어다. 

 

▲ 피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제공]


화상 회의 등 비즈니스 미팅에 중점을 둔 기존 유사 플랫폼과 달리 피플은 재미 요소에 힘을 실어 취미나 일상, 여가 등 다양한 사적 모임에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여러 종류의 증강현실 필터를 적용해 자신의 모습을 꾸미거나 '모코코'나 '세아' 등 스마일게이트의 IP을 활용한 아바타도 등장하도록 마련됐다.

화면과 자료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보면서 소통이 가능하다.

또 누구나 무료로 시간 제한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CBT는 PC웹 버전으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CBT 기간을 거쳐 모바일 앱을 출시한 뒤 내년 초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새로운 시도로 전 세계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발전하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