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노사, 'ESG 경영 공동 선언' 행사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31 17:51:58
  • -
  • +
  • 인쇄

한국마사회는 지난 28일 한국마사회 노동조합과 경기 과천시 본관에서 ‘ESG 경영 노사 공동선언’ 행사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1일 시행한 ‘모-자회사 ESG 경영 공동실천선언’에 이어 노동조합과도 ESG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뜻을 담아 마련됐다.

이번 노사 공동선언의 내용으로는 ESG 경영 역량 강화 및 ESG 확산 동참, 지속가능한 말산업 생태계 조성 노력, 안전한 사업장 조성 및 건전한 경마사업 발전,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노력, 국민눈높이에 부합하는 윤리·인권경영 지속 추진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날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ESG 경영 확산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으로 보다 청렴하고 공정한 마사회가 되는 계기를 만들자"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상생과 화합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홍기복 한국마사회 노동조합 위원장도 "ESG경영 속에서 노동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유관단체, 승마장 등 다양한 말산업 이해관계자와 함께 ESG 경영 확산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웰컴저축은행,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은상 2년 연속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IFC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Korea Digital Advertising Festival)시상식에서 통계적 가설검증을 통한 고객 행동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인정 받아 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

2

오뚜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WOW컵면, 더핫 열라면, 라면 인스타그램 3관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한 ‘더핫 열라면’과 ‘WOW 컵면’ 광고가 각각 디지털 사이니지 부문과 디지털영상(숏폼) 부문에서 은상을, 오뚜기 라면 인스타그램이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3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제8회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의 대표 문화예술 프로그램 ‘열린 아트 공모전’이 8회를 맞아 한층 더 정교한 심사 체계를 도입, 도심 속 ‘열린 문화 공간’으로서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더욱 강화한다. 12일 스타필드에 따르면 ‘열린 아트 공모전’은 역량 있는 창작자들이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