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3년 만에 신입사원 뽑는다…사무직 15명, 기술직 25명 등 총 40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2 01:14:52
  • -
  • +
  • 인쇄

한국마사회는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신입사원(5·6급) 채용 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채용 규모는 총 40명으로 서류 및 필기 전형, 1·2차 면접을 거쳐 9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경마가 멈춰서는 등 사상 초유의 경영 여건 악화로 최근 2년 간 신입사원 채용을 중단했다.

올해는 단계적 일상 회복 조치와 함께 한국 경마 100년을 맞아 핵심사업과 신성장사업 분야에서 필수 인재를 보강하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신입사원을 채용하기로 했다.

분야별 세부 채용 규모는 사무직 15명(일반행정·재경·법무)과 기술직 25명(시설·전산·축산·수의·방송·승마·축산지원·지사지원)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지사 현장직무인 ‘지사지원직’이 6급으로 신설됐다.

한국마사회는 2016년부터 출신 학교와 지역, 가족관계 등 편견 요인을 배제하고 직무 능력 중심의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했다. .

올해는 인성검사나 증빙서류 제출을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채용 신체검사를 건강검진 결과로 대체할 수 있다.

또 필기시험 예제와 점수, 커트라인을 공개하는 한편 장애인 및 지역 인재만을 대상으로 한 제한경쟁전형을 신설하고, 고졸자를 우대하는 직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채용 담당자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에는 입회감사인, 채용점검위원회 등 다중 모니터링 절차를 도입해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명실상부 원목커튼 대표 브랜드 ‘루버셔터’, 코스트코 협업으로 입지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원목커튼 전문 브랜드 루버셔터가 지난해 9월 코스트코 공세점 로드쇼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세종점까지 약 1년간 총 7개 지점에서 로드쇼를 진행하며 국내 대표 원목커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루버셔터는 우드 및 원목 소재를 기반으로 한 커튼 제품으로 100%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차양재로 설치 시 날개 조절을 통해 채

2

그랜드 하얏트 인천,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 및 어린이 무료 조식 혜택을 포함하며,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전통 예절 및 다식 만들기 클래스를 1박당 1명,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본 클래스는 ‘찻

3

푸디스트, 가온앤x슬찬한방병원과 3자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정밀영양 솔루션 기업 ㈜가온앤, 항암 및 고위험군 요양 전문 의료기관 슬찬한방병원과 함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식습관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식단과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식자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