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유니세프와 청소년 ‘미래교육’ 글로벌 캠페인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4 17:56:49
  • -
  • +
  • 인쇄
전 세계 청소년 의견 수렴해 글로벌 미래 교육 청사진 제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유니세프 글로벌 캠페인 월드 라지스트 레슨(WLL)과 함께 글로벌 캠페인 ‘도래한 미래, 우리가 바라는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 교육 비전 수립을 위해 기획됐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유니세프와 함께 '도래한 미래, 우리가 바라는 교육'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퓨처랩은 WLL과 협력해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만 10~18세)의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할 방침이다. WLL은 유니세프와 UN 파트너 ‘프로젝트 에브리원’이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세계적인 교육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퓨처랩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UN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여자들은 ‘코로나 19로 바뀐 학교 모습은?’, ‘우리가 학교에 가야하는 이유는?’, ‘미래에 꼭 필요한 교육은?’ 등 질문에 자신의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글로벌 캠페인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웹사이트에서 내년 1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을 통해 도출된 청소년의 목소리는 향후 미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교육자와 부모, 정책 입안자 등 이해관계자들이 교육 현장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데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교육의 날인 내년 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UN에 제출된다.

한편 퓨처랩에서는 본 캠페인의 청소년 앰배서더를 선정해 어린이‧청소년 스스로가 교육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집은 내년 1월 10일까지다. 앰배서더로 선정된 청소년들에게는 활동인증서와 퓨처랩 미래교육 컨퍼런스 발표 기회 등을 제공한다.

백민정 퓨처랩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래 교육의 지향점을 모색하고 캠페인에 실린 아이들의 목소리가 세계 교육 현장에 반영돼 양질의 교육 환경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