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 중인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BL 웹소설 원작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를 게임으로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게임은 A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개발하고 ‘멜론소보로’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비주얼 노벨 장르의 게임이다. 소설 원작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서양풍 판타지 세계관을 구현했다.
![]() |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에 출시되는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제공] |
이 게임의 아트는 ‘킹스레이드’의 작화로 유명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환상중독’과 ‘창은’이 작업했고 이주승‧박요한‧정의택‧김민주 등 호화 성우진이 참여했다.
또한 다양한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커버하며 독특한 음색으로 주목 받은 보컬 ‘yoonsu(윤수)’가 부른 오프닝곡 ‘종이 심장’을 포함한 16곡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포함됐다.
이 게임에서 이용자는 자신이 쓴 판타지 소설에 빙의한 작가 태람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선택형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원작 소설과 다른 전개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스토브인디는 이 게임의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과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12일까지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캐시백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자들은 신청 시 이 게임의 미니 배너 4종 중 1종을 100% 지급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특별 미니 배너 4종 세트를 모두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