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강사진‧참여팀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5 17:21:45
  • -
  • +
  • 인쇄
한영운 대표, 김성회 크리에이터 등 강연

스마일게이트는 내년 16일 개막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에서 강연에 나설 연사들과 전시 참여팀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 유튜브 채널 ‘G식백과’로 잘 알려진 김성회 크리에이터 등 24명이 페스티벌 기간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 스마일게이트가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의 전시팀과 강연진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버닝비버 2022에 참여하는 80개 팀은 온‧오프라인 모두에 전시하며 59개 팀은 순수 온라인으로만 전시한다.

한영운 대표는 “인디게임 창작자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한 대표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의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작자들의 성장을 지원해 온 행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성회 크리에이터는 “트렌드를 읽고 인디게임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을 운영하는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는 “이 세상은 시뮬레이션 게임인가?”라는 주제로 대중과 만날 예정이다.

인디게임 ‘레트로폴리스’로 잘 알려진 카셀게임즈의 황성진 대표는 “개발일지 작성은 유의미한가”라는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전시 참여팀의 면모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연예 시뮬레이션 ‘러브딜리버리’로 개발력‧흥행성을 인정받은 온파이어게임즈의 차기작 ‘러브인 로그인’을 만날 수 있다.

또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출신이 개발한 인디게임 ‘프로스토리’(개발사 팀오파츠), ‘크리타델’(개발사 픽셀리안), ‘비트 더 비트’(개발사 비펙스), ‘리플 이펙트’(아웃사이더키즈) 등 기대작도 공개된다.

SGM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진행하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게임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버닝비버 2022는 다음 달 16일부터 18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 일대에서 열린다.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스토브 인디 온라인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페24 매일배송, 풀필먼트 전문 '위킵' 합류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풀필먼트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 기업 '위킵(대표 장보영)'이 '카페24 매일배송'의 파트너사로 합류했다고

2

세븐일레븐, 대한민국 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 후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변함없는 국군에 대한 애정으로 ‘나라사랑 캠페인’을 이어간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5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대한민국 사관생도 합동순항훈련’에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나라사랑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세븐일레븐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라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육·

3

이금기, 신진 중식 셰프 교류 행사 ‘열혈 팬도 시즌2’ 후원…중식 문화 확산 앞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137년 전통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李錦記)가 국내 신진 중식 셰프들과 손잡고 중식 문화 교류 행사 ‘열혈 팬도(熱血 Pan&刀) 시즌2’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 서울 청담동 이닝에서 열려, 젊은 셰프들의 창의적인 중식 요리와 교류를 한자리에서 선보였다. ‘열혈 팬도’는 엄윤성, 왕병호, 유원정 셰프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