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라서' 이수경 "'이술경'으로 불러주시니 신기하고 재밌어"[일문일답]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4:00:4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이수경이 ‘솔로라서’를 통해 ‘이술경’이란 애칭을 얻으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데 대해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배우 이수경. [사진='솔로라서']

 

이수경은 최근 SBS Plus·E채널 공동 제작 예능 ‘솔로라서’에 출연해 리얼 민낯 공개는 물론, 여배우 최초의 숙취(?)를 선보여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방송 직후 이수경은 각종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오른 것은 물론, 지난 3월 25일 발표된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의 펀덱스 차트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3월 3주차)에서도 10위에 등극했다. 

 

이 같은 관심에 대해 이수경은 서면 인터뷰를 통해 “솔직한 일상을 보여드리기까지 고민도 많았지만, 시청자분들께 공감과 위로를 드릴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그는 “드라마 속 배우가 아닌 ‘사람 이수경’을 보여드리기로 마음먹으니 오히려 마음이 편해졌다”며 “‘솔로라서’를 계기로 팬들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아서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이술경’이라는 애칭에 대해 이수경은 “많은 분들이 계속 그렇게 불러주시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털털함을 드러냈다. 

 

물론 그는 “혼자 있는 시간이 소중하지만 가족과 떨어져 있는 것은 아쉽다”면서도 “앞으로도 진솔하고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테니 변함없는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해 ‘솔로라서’에서 보여줄 색다른 매력과 변신에 대한 기대감을 치솟게 했다.

 

이수경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SBS Plus·E채널 공동 제작 예능 ‘솔로라서’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40분 방송된다. 

 

# 이하 이수경 일문일답.

 

Q. ‘솔로라서’를 통해 처음 솔로 라이프를 공개하셨어요.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요?

 

평범하게 살아가는 제 일상을 공개하는 게 맞을까 고민이 많았어요. 하지만 한 번쯤은 진솔한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출연하게 됐습니다.

 

▲배우 이수경. [사진='솔로라서']

 

Q. ‘솔로라서’에서 ‘리얼 일상’이 방송된 후, 주위 반응은 어땠나요?

 

평소 모습이 너무 그대로 나왔다며 걱정하는 분들도 계셨고요. 반면에 “재밌게 잘 봤다”며 긍정적으로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감사했어요.

 

Q. ‘이술경’이라는 별명이 크게 화제가 됐는데요. 본인의 솔로 라이프가 잘 담겼다고 느끼시나요? 또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다면요?

 

제 일상이 자연스럽게 담기다 보니 ‘이술경’이란 별명도 이슈가 된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계속 그렇게 불러주시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게 받아들이고 있어요.

 

Q. 솔로로 지내는 요즘, 가장 소중한 순간과 외로운 순간이 있다면요?

 

혼자 있는 하루하루를 최대한 소중하게 생각하려고 해요. 다만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는 건 여전히 아쉽고 외로운 지점인 것 같아요.

 

Q. ‘솔로라서’ 출연 이후, 변화된 부분이 있을까요?

 

특별히 환경이 바뀌거나 한 건 없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Q. 생얼부터 리얼한 일상까지 과감하게 공개하셨는데, 부담은 없으셨는지요?

 

드라마에서의 모습이 아닌 진짜 나의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에 대해 사실 부담이 없었다면 거짓말이죠. 하지만 ‘있는 그대로의 나’를 보여드리자고 마음먹고 나니 오히려 더 편해졌어요.

 

Q. 앞으로 방송에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신다고 들었는데, 어떤 이수경을 기대하면 될까요?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하는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고요. 평소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해보고 싶었던 것들을 배우고 직접 도전하는 모습도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어요.

 

Q. ‘솔로라서’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많은 관심과 응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솔직한 일상을 보여드리기까지 고민도 많았는데, 방송을 통해 여러분께 공감과 위로를 드릴 수 있었다면 그걸로 충분히 보람된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도 진솔하고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테니, 변함없는 응원 부탁드릴게요.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