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의 예술 축제'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삼성역에서 펼쳐진다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09:05:48
  • -
  • +
  • 인쇄
▲이미지=‘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한 강남 삼성동 한복판이 빛의 향연을 펼치는 미디어아트로 장식된다.


‘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SMAF 2024)’이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총 7일간 삼성역 무역센터 일대 및 삼성역 6번 출구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내 대형 전광판들과 광장을 활용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이와 함께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도 활용되어 미래 미디어 산업의 초석을 다질 예정이다.

행사의 주제는 ‘White Forest Fantasia’로 한 해를 기념하는 특별 시즌, 도심에 등장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빛의 광장을 화려한 미디어아트로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매일 7회, 회차 당 15분씩 상영되는 콘텐츠는 1부 메인 테마쇼와 2부 미디어아트 쇼로 구성되어 무역센터 인근 옥내·외 미디어를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특히 옥외 미디어 총 17기, 옥내 미디어 총 54기, 총 71기를 전체 연동하여 동시 상영하고 삼성역 5·6번 출구 광장을 전체 활용해 규모감과 화려함을 극대화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1부 메인 테마쇼는 한 겨울 도심에 등장한 크리스마스 별들의 신비로운 여행을 콘셉트로 한 몰입형 테마쇼로, 옥외 미디어 광장을 전체 연동한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연출을 선보여 압도적인 몰입감을 끌어내며 관객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으로 들어가는 듯한 감각을 선사한다.

2부 미디어아트 쇼는 행사가 진행되는 1일씩 파트너사를 배정해 수급 작품을 송출한다. 서울문화재단, 이지위드, VERSEDAY(버스데이), 중앙일보, 레이빌리지, CJ CGV X d’strict, 홍익대학교 X LED.ART, 가 차례대로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는 SMAF 특화 공간을 삼성역 6번 출구 앞 야외광장 전반에 걸쳐 구성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약 6미터 규모의 대형 소원트리와 10미터 규모의 LED 스크린을 라이팅 구조물과 결합한 이번 행사의 시그니처 조형물인 루미나리에 쇼 스크린, 그리고 다양한 빛들로 환상적인 트리 숲을 연상케 하는 화이트 포레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구간별로 테마를 적용하는 것과 동시에 스토리텔링을 도입해 축제의 몰입도를 더하는 동선을 설계했으며, 대형소원트리에 오너먼트 걸기, 네컷 사진 촬영 포토부스, 1년 뒤 자신의 소원을 전광판에 띄울 수 있는 타임캡슐레터 작성 등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한편 2024 서울미디어아트페스티벌은 강남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민관합동협의회가 주최하고, WTC Seoul, 파르나스호텔, 현대백화점면세점, CJ CGV, 중앙일보, 현대퓨처넷, 인벤트파트너스가 주관하며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강남구,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 운용수익률 1위 달성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퇴직연금 DB, DC, 개인형IRP 전 제도에 결쳐 원리금비보장상품 운용 수익률이 5대 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2025년도 4분기 공시에 따르면 NH농협은행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상품의 운용 수익률은 DB 19.93%, DC 21.55%, 개인형IRP 22.04%로 퇴직연금 전

2

LIG넥스원, 쉴드 AI와 '무인 전력'으로 드론 유도탄 실증 나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IG넥스원은 21일(현지 시간) 무인체계 및 자율비행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쉴드 AI(Shield AI)와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무인·자율 시스템 전시회 'UMEX 2026'에서 계약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LIG넥스원의 다목적 드론발사 유도탄 'L-MDM'을

3

깨끗한나라, ‘고객가치실현위원회’ 출범…60주년 맞아 고객중심경영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고객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 전사 고객 가치 거버넌스인 ‘고객가치실현위원회’를 출범했다. 22일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이번 위원회 출범은 2026년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일회성 제도나 대외 평가 대응이 아닌, 전사 의사결정과 업무 방식 전반에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회사는 고객 관점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