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류수근 기자] 현대차가 여러가지 대외적 악재에 시달렸다.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4조5747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고 25일 공시했다. 현대차의 연간 영업이익이 5조원 아래로 떨어진 것은 국제회계기준(IFRS)을 도입한 2010년 이후 처음이다.
같은 기간 매출은 2.9% 증가한 96조 ...
[메가경제 유원형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12일(금) 오후 3시 30분 한국무역보험공사 대회의실에서 김영삼 무역투자실장 주재로 새해 첫 ‘주요 업종 수출 점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11개 주요 업종 협회·단체 및 코트라·무역보험공사 등 수출지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의 임금단체협상(이하 임단협) 잠정합의안이 찬반투표 결과 부결됐다. 이에 따라 현대차 노사는 올해 임단협을 연내 타결하려고 계속 교섭을 벌여왔으나 사실상 무산됐다. 이는 기아자동차 임금협상에도 영향을 미쳐 연내 타결에 빨간불이 켜졌다.
현대차 노조는 잠정합의안 수용 여부를 묻는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가 사업주에 지원하는 일자리안정자금이 내년 1월2일부터 신청을 받고 2월1일부터 지급된다.
정부는 20일 제11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내년 1월 2일부터 일자리 안정기금의 신청·접수를 시작해 2월 1일부터 지급하기로 했다고 ...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웅진그룹이 5년 전에 경영권 악화로 사모펀드에 팔았던 정수기 업체 코웨이 재인수를 추진한다. 19일 웅진그룹 등에 따르면 웅진은 현 코웨이 대주주인 MBK파트너스와 보유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보유지분은 26.8%다.
인수작업의 실무는 삼성증권이 맡고 법무법인 세종이 법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19일 울산공장 본관 아반떼룸에서 열린 올해 임단협 37차 본교섭에서 잠정합의안을 이끌어냈다.
이번 잠정합의안 주요 내용은 자동차산업 위기를 반영한 임금·성과급 인상 자제 사내하도급 근로자 3500명 추가 특별 고용 2019년까지 사내하도급 및 직영 촉탁계약직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금융회사가 소비자피해 분쟁조정 절차 진행 중 일방적으로 소송을 제기하지 못한다. 이와 함께 보험사가 의료자문 소견만으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거나 삭감하는 행위도 금지된다.
금감원은 19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금융소비자 권익제고 자문위원회(자문위)'의 개선권고안을 발표했다.
앞서 금감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18일(현지시간) 미국 세제개혁법안이 이르면 이번 주 통과될 것으로 기대되자 뉴욕 증시 주요 3대 지수가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40.46포인트(0.57%) 상승한 2만4792.20에 마감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 ...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시중은행의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 금리가 18일 일제히 상승했다. 이는 예금금리가 오르는 등 조달비용이 늘어나며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 금리가 2년반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이날 은행권에 따르면 4대 은행의 신규취급액 기준 주택담보대출 금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