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한국관광공사와 게임 콘텐츠 활용 홍보 MOU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2 02:20:15
  • -
  • +
  • 인쇄

넥슨은 한국관광공사와 21일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확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각사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 (왼쪽부터) 한국관광공사 신상용 부사장,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 [넥슨 제공]


먼저 넥슨은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홍보 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리즈 중 '여수편'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을 접목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 던파모바일 내 한국관광공사의 슬로건과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을 제작해 판매하고, 수익은 관광 분야 사회공헌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넥슨의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 관광 산업을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공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청라 화재 1년…BMS 이상·전파 기능 실질적 개선 시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지난해 8월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 중이던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막대한 재산피해와 주민 대피가 이어졌다. 정부는 이 사건을 계기로 같은 해 9월 대책을 내놓으며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능 개선을 약속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실질적인 개선은 거의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

2

리뉴어스의 다섯번 째 숨, 곤포사일리지(재생PE)의 새로운 탄생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버려지는 자원들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더하여 새활용 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가 이번에는 새로운 소재인 농가의 마시멜로우, 즉 ‘곤포사일리지’에서 그 쓰임새를 발견했다.기존에는 농가에서 사용 후 소각 처리하거나 매립됐던 곤포사일리지가 국내 공장의 연구를 통해 ‘재생PE’로 재

3

펑크비즘 황현기 대표, 일본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 공식 초청… ‘로스트 테슬라 아트카’ 글로벌 마케팅 시동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Web3 프로젝트 펑크비즘(Punkvism)의 황현기 대표가 오는 11월 2일 일본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International Doge Day) 공식 행사에 공식 초청 인사로 참석한다. 이번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는 국제 밈·블록체인 문화 축제로, 황 대표는 현장에서 도지 및 JC 재단 관계자들과 ‘로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