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쵸단·시연, '포렌식' 1회 게스트! '극과 극' 홈 화면에 시작부터 폭소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08:53:2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오오티비가 셀럽들의 휴대폰을 ‘파묘’하는 이색 예능 ‘포렌식’을 전격 론칭한다. 

 

▲'포렌식' 방송 장면. [사진=오오티비]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의 새 예능 ‘포렌식’은 셀럽들의 휴대폰 속 숨겨두고 싶은 취향부터 은밀한 알고리즘까지 모두 파헤치는 토크쇼. 평소 궁금했던 셀럽의 일상이 모두 담겨 있는 휴대폰을 들여다보며, 홈 화면부터 설치된 앱, 실제 상품 구매 내역과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까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셀럽들이 실제 사용하는 휴대폰을 통해 '찐' 일상을 소개할 뿐 아니라 자신만의 독특한 취향과 취미까지 공개하며 다양한 리액션을 보여주는 것 또한 재미 포인트. ‘포렌식’을 이끌어 갈 MC로는 유튜브 유저층 사이에서 강력한 코어 팬덤을 보유한 ‘예능 블루칩’ 개그맨 이재율이 낙점돼, 탁월한 순발력으로 셀럽들의 허를 찌르는 ‘포렌식’을 진행하는 동시에 날 것 그대로의 ‘티키타카’ 토크를 이어가며 맹활약할 예정이다. 

 

7일(오늘) 공개되는 ‘포렌식’ 첫 회에서는 걸밴드 QWER의 쵸단-시연이 게스트로 동반 출연해, ‘극과 극’의 휴대폰 상태부터 각기 다른 성격, 취향을 모두 공개할 예정이라 흥미를 끌어올린다. 먼저 두 사람은 ‘테토녀’와 ‘에겐녀’를 연상시키는 휴대폰 케이스로 시작부터 심상찮은 기운을 뿜어낸다. 이어 시연은 깔끔하게 정리된 홈 화면을 공개해 감탄을 불러일으킨 반면, 쵸단은 각종 앱들이 정신없이 나열된 홈 화면이 발각(?)되자 “매일 치매 예방 훈련을 하는 중”이라고 재치 있는 변명에 나서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이재율이 쵸단-시연의 본격적인 휴대폰 ‘포렌식’에 돌입한 가운데, 시연은 다양한 게임 앱을 소개하며 ‘고인 물’의 위엄을 드러낸다. 또 “아이돌로 데뷔하기 전, 일본 ‘메이드 카페’에서 잠시 아르바이트를 했었다”라며 당시의 인증 사진을 깜짝 공개해 시선을 강탈한다. 

 

더불어 ‘비행기 추적 어플’을 보는 게 취미라며 ‘4차원’ 면모를 보인 쵸단은, 자주 이용하는 중고 거래 앱의 구매 내역을 시원하게 공개한다. 이중 ‘고가 브랜드’의 옷이 다수 발견되자, 쵸단은 “원래는 훨씬 비싼 브랜드인데, 내가 아동용 중 제일 큰 사이즈가 맞아서 좀더 싸게 구매할 수 있었다”라며 본인만의 ‘가성비 쇼핑 꿀팁’을 밝히기도 한다. 이와 함께 쵸단의 사진첩에서는 각종 위스키로 꽉꽉 찬 ‘위스키장’이 포착되는데, 쵸단은 “해외를 나갈 때마다 사 모은다며, 가장 비싼 병은 800만 원 정도”라고 밝혀 이재율의 격한 탄성을 자아낸다. 직후 시연은 “그 위스키를 마셔 봤다”라며 생생한 후기를 전하기도 하는데, 그야말로 ‘억’ 소리가 나는 위스키의 정체와 시연의 솔직한 ‘맛평’은 어떨지 궁금증이 모인다. 

 

QWER 쵸단과 시연의 ‘은밀한 취향’이 밝혀지는 ‘포렌식’ 첫 회는 7일(오늘) 오후 6시 유튜브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새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캐피탈, 'KB차차차' BENZ vs BMW SUV 중고차 판매 순위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해 10월부터 1년간 KB차차차에서 판매된 벤츠와 BMW 브랜드의 SUV 중고차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벤츠 GLC-클래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벤츠 GLC-클래스에 이어 2위는 벤츠 GLE-클래스, 3위는 BMW X5, 4위는 BMW X3, 5위는 BM

2

희망브리지-배럴, 전세계 기후난민 어린이 위한 '희망T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이달 31일부터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과 함께 전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한 ‘배럴×희망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희망T 캠페인’은 지난 12년간 10만여 명이 참여한 희망브리지의 대표 참여형 나눔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캠페인 키트 구성품을 활용해 직접 그려 완성한 티셔츠는 전 세

3

엑소코바이오, 글로벌 엑소좀 서밋 'RAES 2025'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엑소좀 기반 의약품 개발 기업 엑소코바이오는 제4회 ‘재생 에스테틱 엑소좀 서밋 2025(RAES 2025)’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ASCE plus’의 신제품을 선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3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리는 ‘RAES 2025’는 엑소코바이오가 2022년부터 주최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엑소좀 전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