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더블 타이틀곡 'Shopper' MV 티저 공개..."판타지 영화인 줄"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4 09:38:5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아이유(IU)가 새 미니앨범 더블 타이틀곡인 ‘Shopper(쇼퍼)’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 아이유가 14일 새 앨범의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 측은 2월 13일에서 14일로 넘어가는 자정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이유 새 미니앨범 ‘The Winning’의 더블 타이틀곡인 ‘Shopper’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는 어두운 밤, 마트를 배경으로 “어떤 가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가게는 평범한 가게가 아니었죠. 그곳은 특별한 가게였고, 그보다 더 특별한 물건들이 넘쳐났어요.”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깜깜한 매장에서 망원경을 들고 카메라를 향해 바라보는 모습으로 등장했는데, 갑자기 전등이 켜지며 미지의 공간으로 배경이 전환됐다. 아이유와 한 남자가 등장했고, 여러 장면이 빠르게 지나가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영상 말미, 공간이 다시 마트 매장으로 바뀌었고, 아이유 앞에 깨진 사탕이 등장해 주우려던 찰나, ‘SHOPPER’라는 문구가 새겨진 큰 사탕으로 변했다. 아이유는 선글라스를 얼굴 반쯤 내려쓴 채, 바뀐 사탕을 한 손에 들고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으며 스토리가 끝났다. 더불어 “이 샵은 문 닫지 않아 늘, 영원히”라는 파트가 짧게 나와 본 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는 동시에, 벌써부터 리스너들의 귓가를 맴돌게 했다.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 ‘Shopper’ 티저는 마치 한 편의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분위기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매료시켰다. 중간에 자유로운 패션을 소화한 아이유의 모습, ‘황금 야구 방망이’, ‘망원경’ 등 여러 오브제도 등장해 본 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아이유의 미니앨범 더블 타이틀곡인 ‘Shopper’는 강렬한 사운드의 Electro-Pop Rock 트랙이다. 시원한 기타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트랜지션들이 쉴 새 없이 귀를 자극한다. 후렴구의 끊임없는 고음에서 아이유만이 가능할 법한 역량을 보여줄 곡이다.

 

특히 이번 뮤비 연출은 지난해 발표한 곡 ‘Dear Insanity...’로 빌보드 200에 진입한 DPR의 아티스트이자, 뮤비 디렉터인 DPR IAN(디피알 이안)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연출부터 편집, 후반작업 등 모두DPR의 내부 작업으로 완성됐다. 여기에 직접 출연까지 이어졌는데, 티저 속 등장한 남자가 바로 DPR IAN이었던 것. DPR IAN은 태양, 로꼬, 송민호 등 다수의 가수들과 협업했으며, 고퀄리티 영상미와 연출로 업계에서 정평 난 인물. 아이유와 DPR IAN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이목이 쏠린다.

 

이처럼 아이유는 공개되는 사전 프로모션마다 각 분야 최고의 인물들이 합류했다는 소식은 물론, 이전과 다른 파격 비주얼과 모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꽉 찬 콘텐츠로 ‘음원 퀸’의 존재감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이제 컴백일까지 6일 남은 상황에서, 아이유가 앞으로 선보일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2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3

세라젬, CES 2026 키워드는 ‘AI 웰니스 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오는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나를 가장 잘 아는 살아 숨쉬는 집’을 주제로 ‘AI 웰니스 홈(AI Wellness Home)’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CES 주최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2026 혁신상 수상작을 통해 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