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민부터 이채민까지...‘K-브랜드지수’ 배우 부문 TOP10 순위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09:56:49
  • -
  • +
  • 인쇄
▲ ( 보도사진 = ‘K-브랜드지수’ 이미지 )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배우 부문 1위에 박정민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배우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20인을 대상으로, 2025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319만 260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배우 부문은 1위 박정민에 이어 2위 이병헌, 3위 이준호, 4위 김영광, 5위 김고은, 6위 임윤아, 7위 이제훈, 8위 지창욱, 9위 공효진, 10위 이채민 등이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K-콘텐츠를 선도하는 한국 배우들의 성장 속도가 주목받고 있다. 해외 유명 영화제의 연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되는 것이 이제 당연한 수순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글로벌 OTT 서비스 채널의 상위권에 대거 포진되며 실질적 결실을 맺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 ( 보도사진 = ‘K-브랜드지수’ 이미지 )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배우 부문을 통해 ‘단기적 인기 편승’이 아닌, ‘장기적 브랜드 관리’가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박정민의 1위 등극과 공효진은 TOP10 진입은 연기력과 인성을 겸비한 배우의 존재감을 입증한 사례로 손꼽힌다. 향후 배우 브랜드 경쟁력은 흥행 성과를 넘어 채널 다변화 시대에 맞는 체계적 IMC 전략에 따라 좌우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 연말 맞아 '산타원정대' 활동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구세군서울후생원에서 산타원정대 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금호타이어의 ‘산타원정대’ 프로그램은 초록우산과 함께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원 공모전을 실시하여 받고 싶은 선물을 주거나 소원을 들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7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산타원정대 프로그램

2

현대모비스, '문화재 보존' 이색 사회공헌활동 눈길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일터와 삶터의 공존을 목적으로 사업장을 운영중인 지역을 중심으로 국가유산 보전이라는 이색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보존 가치가 높은 국가유산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 가족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18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경남 창원에 위치한 ‘진해현 관아

3

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 현대·기아차 SUV 중고차 판매량 톱5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해 12월부터 1년간 KB차차차에서 판매된 현대와 기아의 SUV 모델의 판매량 데이터를 비교 및 분석한 결과 기아 쏘렌토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8일 KB캐피탈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차 SUV 판매량 순위는 기아 쏘렌토에 이어 2위는 현대 싼타페, 3위는 기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