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 지속···겨울방학 중 아이들 끼니 선물 캠페인 전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08:50:57
  • -
  • +
  • 인쇄
결식우려 아동 500명에게 주 2회 7500끼 제공

배달의민족이 고객들과 함께 겨울방학 기간 결식아동 및 청소년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이 세 번째인 ‘배민방학도시락’ 모금 캠페인은 우아한형제들과 월드비전이 작년 겨울부터 방학기간에 맞춰 진행하는 지원사업이다.

앞서 두 번의 캠페인에선 고객 4200여명과 함께 모두 1만4000여개의 도시락을 1000여명의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사진 =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번 캠페인은 1일부터 17일까지 배달의민족 회원이라면 앱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시락 한 개 가격 8000원부터 기부할 수 있고, 고객이 도시락 한 개를 기부하면 배민도 매칭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도시락과 함께 배민식사쿠폰을 비롯해, 포장, 배송비 등 모두 1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추가 기부할 에정이다.

이번 배민방학도시락은 서울, 경기, 인천, 전북지역 35개 학교 500명의 아이들에게 2022년 1월 4일부터 8주 동안 주 2회에 걸쳐 모두 7500끼가 제공된다.

도시락은 지역의 업체와 함께 매끼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마련할 예정이다. 또 도시락이 제공되지 않는 날에도 아이들 스스로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음식을 고를 수 있도록 주 1회 2만원 상당의 배민식사쿠폰을 모두 8회 제공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결식아동과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 곳곳에 먹거리 지원사업을 펼쳤다.

코로나19 발생 이후부터 올해까지 모두 30억원 상당의 식사쿠폰 60만장을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제공했다.

방역으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해 모두 20억원 상당의 도시락과 간식 등을 지원하기도 했다.

또 끼니해결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5000만원 상당의 식자재 지원, 수해 피해복구를 위해 식료품 7000만원 상당의 지원에도 나선 바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상무는 “3회째를 맞은 배민방학도시락은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이 방학기간에도 배불리 먹고 배민식사쿠폰으로 스스로 음식을 선택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했다"며 “음식의 행복을 전하는 기업인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도 먹거리 안전망을 지켜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