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하나투어 1위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08:53:3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 1위에 하나투어가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K-브랜드지수는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전문위원단의 자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특히, K-브랜드지수는 지난달 한국갤럽이 발표한 대중문화 6개 부문의 설문 조사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 비교 순위를 제시해 높은 신뢰도를 검증받았다.

이번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70만 7594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은 하나투어가 1위에 등극했으며, 마이리얼트립(2위), 모두투어(3위), 노랑풍선(4위), 여행이지(5위), 인터파크투어(6위), 롯데관광개발(7위), 참좋은여행(8위), 한진관광(9위), 여행박사(10위)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올해 6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7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코로나19 팬데믹 직전 수준까지 근접하며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욱이 문화체육관광부는 연말까지 여행업계 사상 최초로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시대를 통해 245억 달러의 관광 수익 목표를 제시해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거대한 자본력과 네트워크를 앞세운 해외 기업과 맞서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 중인 하나투어는 플랫폼 채널 강화 및 AI 기술 접목을 토대로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파인잭, 척추압박골절 환자 생존율 개선 기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스트라이커(Stryker)는 고령층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골다공증성 척추 압박골절 치료 솔루션으로 상하축 확장형 티타늄 임플란트를 활용한 ‘경피적 척추압박골절 보강술(상품명 스파인잭·SpineJack)’이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삶의 질 개선에도 기여한다고 9일 밝혔다.스파인잭은 2024년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2

오리온 ‘찍먹 과자’, 올해 매출 100억 돌파…역대 최고치 기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시리즈 과자가 올해 들어 큰 인기를 끌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오!감자’, ‘나쵸’, ‘예감’ 등에 소스를 동봉한 찍먹 제품군의 올 1~8월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동기간 기준 역대 최고치다. 대표 제품인 ‘찍먹 오!감자

3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