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어린이 레시피 3종 공개…여름방학 막바지 ‘즐요일’ 제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09:15:3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초등학교 대상 온라인(Zoom) 쿠킹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에서 참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레시피 3종(△로제 떡볶이 △커리 삼각김밥 △순두부계란수프)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즐요일’은  지난 2023년 코로나19 영향으로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우울감을 털어놓는 아이들을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후 서울·경기·인천 지역 43개 초등학교에서 2500명 넘는 아이들이 ‘즐요일’에 참여했다.

 

▲ [사진=샘표]

 

샘표 ‘즐요일’ 레시피는 맛과 영양은 물론, 아이들이 요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해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칼과 불 사용을 최소화하고 조리 과정도 단순화해, 요리에 처음 도전하는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즐요일에서 ‘만들어 보고 싶은 메뉴’ 1위로 꼽힌 ‘로제 떡볶이’는 놀라운 맛과 간단한 조리법으로 현장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중해산 토마토의 상큼함과 크림치즈의 깊고 풍부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폰타나 밀라노 크림치즈 로제 파스타소스’에 떡을 넣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된다. 소시지, 어묵, 치즈 등을 곁들이면 한층 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이색적인 풍미와 간편한 조리법이 매력인 ‘커리 삼각김밥’도 인기 메뉴다. 코코넛 밀크를 듬뿍 담아 고소하고 부드러운 ‘티아시아 푸팟퐁커리’를 밥과 섞어 삼각김밥 틀에 꾹 눌러 담아 완성한다. 

 

냉장고 속 일상 재료와 ‘연두’만 있으면 국물요리 ‘순두부계란수프’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연두 밑국물에 순두부와 계란, 참기름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5분간 조리하면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수프가 완성된다.

 

샘표 관계자는 “더 많은 아이들이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즐요일’에 참여한 20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레시피 3가지를 공개한다”며 “남은 방학 동안 집에서 아이와 함께 즐겁게 요리하며 맛있는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