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CEO 부문 발표...‘1위 이재용 vs 2위 신동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09:49:1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의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2023년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공시대상기업집단 CEO를 대상으로, 2024년 9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742만 4898건을 개별 인덱스에 맞춰 분석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또 다시 1위를 수성한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신동빈(롯데), 구광모(LG), 최수연(네이버), 김승연(한화), 정용진(신세계), 최태원(SK), 박정원(두산), 김영섭(KT), 강호동(농협) 등이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K-브랜드지수’ CEO 부문에서 3회 연속 최정상에 오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인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올해 3분기 실적이 범용 D램 부진과 고대역폭 메모리(HBM) 사업 지연 등으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밑돌며 위기설이 확산되는 악재 속에서 이재용 회장의 리더십이 새롭게 주목받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이번 조사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상위권으로 급부상한 가운데,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TOP10에서 탈락하는 이변이 발생해 눈길을 끈다. 해당 데이터는 자제 개발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취합 방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의 개별 인덱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교통公 이병진 사장 “법안 통과 지지 부탁...도시철도 무임수송제 위기”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를 비롯한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 노사 대표가 무임수송제도의 근본적 개선을 촉구하며 국회의원과 함께 정부의 책임 있는 결단을 요구했다.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노사대표자 공동협의회는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이헌승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정준호 의원과 함께 도시철도 무임수송제도 개선 촉구 기자회견을

2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 몽골여행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몽골 여행 기획전을 열고 동계 시즌 몽골 여행 수요 선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몽골은 여름철에 해당하는 5월부터 9월 초까지 성수기로 분류된다. 최근에는 동계 시즌에도 몽골을 찾는 여행객이 늘고 있는 추세다. 실제 올 4분기 몽골 패키지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증가

3

SPC삼립 ”더 풍성해진 호빵으로 온기 나눠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28일 GS더프레시 명일점에서 '삼립호빵'의 시즌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겨울철 일상 속의 다양한 순간에 호빵과 함께 따뜻한 온기를 나눈다는 의미의 ‘우리들의 겨울 호올릭’ 캠페인 슬로건을 내걸고, 스테디셀러 제품 4종(단팥·야채·피자·고구마)을 비롯해 총 14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