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엘다, 에어폴루션 센서 탑재 ‘공기청정기’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09:27:4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엘다(ELDA)가 에어폴루션 센서가 탑재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엘다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 및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유해가스를 감지하는 에어폴루션 센서가 탑재되어 실내 공기를 자동으로 분석한다.

또한 에콜로지컬 센서를 통해 기기를 수동으로 끄거나 켤 필요 없이, 실내 공기 상태를 스스로 분석해 공간 면적과 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전력으로 작동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전기료 절감에 도움을 준다.

오염도에 따라 실내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기품질 센서 역시 적용되어, 감지된 수치에 맞춰 자동으로 청정 시스템이 작동된다.

특히 공기 중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 동물털 등을 걸러주는 HEPA 필터를 비롯해 악취 제거에 효과적인 활성탄 필터, 유해물질과 세균 저감에 도움을 주는 광촉매 필터를 함께 탑재하고 있어 실내 공기 정화에 효과를 더한다.

엘다 관계자는 “최첨단 센서 기술과 다중 필터 시스템을 결합해 사용자 편의성과 공기 정화 효율을 극대화했다”며, “실내 환경에 맞춘 자동 운전 기능으로 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공기질 유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산업안전상생재단, '산업안전 일경험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산업안전상생재단과 함께 국내 산업안전 생태계 구축을 위해 올 한 해 추진한 ‘산업안전 일경험 상생협력 프로젝트’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현대차 강남사옥(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성과공유회는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 협력대학 등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프로젝트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성과

2

롯데칠성음료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11일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Street)’ 캠페인으로 위기평판관리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3

하이트진로, 치맥 회동 패러디 광고 조회수 1000만회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TERRA)’의 광고 ‘테라의 시대 2’가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한 가운데, TV 광고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글로벌 수장들의 ‘치맥 회동’을 테라의 시선에서 재치 있게 패러디한 패스트버타이징(Fast Advertising) 형식으로, 지난 1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