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중소셀러 대상 오픈마켓 판매 전략 무료 컨설팅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09:27:4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중소셀러를 대상으로 오픈마켓 판매 전략을 공유하는 '상생교육'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온라인 셀러들의 매출 증진을 돕기 위한 판매자 지원책으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대면 교육 컨설팅도 강화할 방침이다.

 

상생교육은 G마켓이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셀러 중 사전 신청을 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외에도 오픈마켓 사업과 관련해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부스도 운영하며, 참석자들에게 광고성 e-머니와 스타배송 기념품도 증정한다.

 

▲ <사진=G마켓>

 

지난 6월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 40여 셀러를 초청해 첫 상생교육 행사를 진행했다. 중소셀러의 판매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전 내용을 교육 주제였다. 

 

주제에 따라 G마켓 관련 직무 담당자나 외부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했다. 중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 활용법, 현업 담당자가 알려주는 상품 광고 성과 올리기, G마켓 CM(카테고리 매니저)이 직접 전하는 실전 판매 노하우 등의 코너가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각 주제별 강연이 끝난 후에도 처음 온라인 판매에 도전하는 신규 셀러, 마케팅 전략 방향이 고민인 지역 생산자 등 다양한 참여자들의 질문과 강연자의 답변이 이어지기도 했다.

 

G마켓은 현장 참여가 어렵거나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셀러들도 교육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상생교육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영상은 G마켓의 판매자 전용 정보 사이트인 'G마켓 파트너센터' 내 온라인교육 코너에 게재한다. 오프라인 대면 교육 컨설팅은 8월까지 2차례 더 진행할 계획이다.

 

G마켓 관계자는 "G마켓의 판매고객 중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중소판매자들이 G마켓을 통해 스타셀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셀러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외부 전문 강사는 물론, 온라인 영업 현장에서 오랫동안 경험을 쌓은 현업 담당자를 적극 활용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육 컨설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