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KUKDAE), 쿠다(KOODA)로 전격 리브랜딩…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서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09:55:1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한민국 인테리어필름 기술 교육 및 시공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온 ‘국대인테리어’가 2025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글로벌 브랜드 ‘KOODA’로 전격 리브랜딩에 나선다.

 

▲ KOODA 이인석 대표


‘KOODA’는 ‘크다’라는 한국어 어원을 바탕으로, “작은 기술도 정직하게 배우면 사람을 키우고 공간을 키우며, 나아가 브랜드와 세상까지 크게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단순한 브랜드명 변경을 넘어 기술자 중심의 교육부터 시공, 유통, 재능기부, 글로벌 진출까지 아우르는 하나의 생태계 구축 전략이 핵심이다.

기존 ‘국대(KUKDAE)’ 브랜드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국대인테리어필름(시공) ▲국대인테리어필름 아카데미(교육) ▲KCC 방배점 국대(필름 유통) ▲디자인국대(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다. 특히 ‘국대인테리어필름 아카데미’는 실무 중심 교육과 현장 중심 배치로 수백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기술 기반 직업 교육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리더 이인석 대표는 유튜브 채널 ‘필름장이 이인석’과 ‘KOODA TV’를 운영하며 기술 노하우를 대중과 공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상록보육원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도 실천하고 있다.

KOODA는 이번 리브랜딩을 기점으로 해외 기술 전파와 봉사활동을 겸하는 ‘KOODA드림팀’ 프로젝트도 기획 중이다.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 및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기술 나눔을 통해 ‘기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KOODA TV는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기술 기반 리얼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다. 기술자 인터뷰, 생존 기술 콘텐츠, 해외 기술자와의 협업 등 글로벌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기술 커뮤니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인석 대표는 “기술은 공간을 바꾸고, KOODA는 사람을 바꾼다”며 “기술의 힘으로 더 나은 삶,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장애인 인식 개선 위한 '런치콘서트'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의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발달장애인 예술인과 함께하는 ‘런치콘서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런치콘서트’는 LG유플러스의 사내 문화행사로, 점심시간에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복지 전문단체인 밀알복지재단과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2

2000명 몰린 ‘2025 대한민국 국제 플로리스트 전시회’,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바이에른주 푸르트 임발트에서 개막한 '2025 대한민국 국제 플로리스트 전시회'가 성대한 막을 올렸다. 개막 첫날 20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인구 2만 명 남짓의 작은 도시에서 수천 명이 몰려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는 현지 박람회 역사상 유례없는 규모로 기록되며, 한국 플로리스트의 국제적 위상을 입증하

3

하자분쟁 해결 동대구역 역세권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 선착순 할인 분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구 교통의 중심에 자리한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이 회사보유분을 대상으로 선착순 할인 분양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최근 건설업계 전반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아파트 하자 분쟁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 체계적인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해 수요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은 동대구역 바로 앞 초역세권이라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