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역대 최대 규모 ‘디지털 아이디어 마켓 공모전’ 대상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23 09:54:45
  • -
  • +
  • 인쇄
대상에 '해외주식 신규 서비스 기획 주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배당금 서비스’
대상팀 상금 5000만원, 공모전 참가전원 주식쿠폰 2만원 증정
혁신적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통한 신규서비스, 기능개선 추진

KB증권이 디지털 아이디어 마켓 공모전의 시상식을 실시했다. 역대 최대 규모의 시상으로 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 주식쿠폰 2만원을 증정했다.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신규서비스와 기능개선 적용을 추진한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 시상식을 KB증권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 지난 20일 KB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이연우 고객과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제공]


지난 1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개최한‘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및 플랫폼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 상금 6500만원(총 10팀 시상)의 규모로 진행됐다.

금번 공모전은 KB증권에서 개최한 역대 공모전 중 가장 많은 250여개 팀이 참여하여, ▲해외주식 서비스 ▲MTS/HTS의 UI/UX 개선 ▲메타버스 서비스 ▲ESG관련 등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접수됐다.

KB증권 임원진의 최종 심사를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해외주식 신규 서비스 기획을 주제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배당금 서비스’이며, 대상팀에게는 상금으로 5000만원을 수여했다. 그 외에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이 선정되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의 내용들이 굉장히 충실하고 전문가 못지 않은 전문성이 돋보여 대상 선정에 각축전을 벌였으며,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신중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KB증권은 다양한 신규 서비스와 개선 방안 등 공모전의 제출형식과 주제가 적합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참가자 전원에게 주식쿠폰 2만원을 지급하였다.

 

대상 수상자 이연우 고객은“고객으로서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직접 KB증권 임원분들께 말씀드릴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만으로도 기뻤고, 이렇게 좋은 결과까지 주셔서 감사하다”며“MZ세대를 위해 많은 기능과 콘텐츠가 있는 M-able 앱에 제 아이디어가 구현 된다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B증권 대표이사 박정림 사장은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대해 더욱 고민하여 고객 편의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라며, “KB증권은 고객의 디지털 금융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MZ세대와의 동행 및 커뮤니케이션 형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축협 조합 "농협, 홈플러스 인수 '긍정적'"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전국 지역 농·축협 조합 166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다수의 조합이 농협경제지주의 홈플러스 인수를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농협유통과 하나로유통의 연간 적자 규모를 들며 홈플러스 인수에 대해 부담감을 드러낸 농협중앙회의 입장과는 상반돼 더

2

스마일게이트, 한국회계정보학회 ‘투명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한국회계정보학회가 선정하는 ‘투명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투명경영대상은 한국회계정보학회가 회계 투명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윤리·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윤리경영, 재무건전성, 기업의 투명경영 정책, 이해관계자 경영, 규제준수 및 위험관리 활동 투명공시 등 기업의 6가지 부

3

삼성에피스홀딩스 공식 출범…“바이오시밀러 넘어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인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바이오 투자 지주회사 삼성에피스홀딩스가 지난 1일 공식 출범하며 본격적인 경영에 돌입했다.삼성에피스홀딩스는 바이오시밀러 전문 기업 삼성바이오에피스를 100% 자회사로 두고, 별도의 신설 자회사를 설립해 차세대 바이오 기술 플랫폼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부터 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