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입학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2-07 09:56:16
  • -
  • +
  • 인쇄
팀 프로젝트 중심 운영
10년째 청소년 리더 양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이 지난 4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열린 ‘2025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두 번째 줄 맨 왼쪽)과 참가 청소년 및 교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체인지는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에서 청소년들이 창의성과 리더십을 함양해 우리 사회에 이바지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체인지를 통해 현재까지 384명이 수료했다.

 

교보교육재단은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함께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토론과 팀 프로젝트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창의적 사고와 협업 역량을 만들고, 이를 통해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해결능력을 키운다.

 

이번 입학식에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청소년 30명이 참가했다. 체인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성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글로벌재능 및 창의리더십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참가자 간 유대감형성과 협동심 함양을 위한 조직 강화 프로그램과 서울대학교 탐방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오는 3월까지 ▲창의성과 리더십 역량 탐색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 배우기 등의 주제 교육과 실습 과정을 이수한다.

 

교보교육재단은 체인지 참가자들에게 리더십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한일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교류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 아카데미는 지난 10년 동안 청소년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시각에서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