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광교호수공원서 로봇 배달 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0 10:00:21
  • -
  • +
  • 인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하순부터 경기 수원시 영통구에 있는 광교호수공원에서 로봇배달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0년 9월 ICT규제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승인받은 지 2년여 만이다. 

 

▲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국내에서는 현재 도로교통법상 배달 로봇이 차도나 보도, 횡단보도에서 운행될 수 없고, 녹지공원법상 중량 30㎏ 이상의 로봇은 공원에 출입할 수 없다.

이에 우아한형제들은 대한상공회의소를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신청해 승인받았다.

이번 로봇 배달 서비스는 호수공원 방문객들이 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면 가게에서 600m가량 떨어진 곳에서도 15분 만에 음식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현재는 광교 앨리웨이 상가에 입점한 14곳에서 로봇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로봇배달서비스실장은 “광교호수공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외부 공간에서 로봇배달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안전성 확보 및 서비스 고도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 “2026년은 미래 도약의 전환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6년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2025년 성과를 돌아보는 한편 내년도 핵심 경영 전략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우종웅 대표이사와 우준열 사장을 비롯해 크루즈인터내셔널·모두투어인터내셔널 등 주요 자회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향후 지속가능

2

노랑풍선, 행복얼라이언스와 ‘2025 연말 행복상자 포장 봉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2일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2025 연말 행복상자 포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중구 노랑풍선 본사 지하2층 세미나A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에는 김진국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및 노랑봉사단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 직원들은 행복얼라이언스의 활동 취지 및 자원봉사 안내를 듣고, 결식우려아동에게 전

3

안면비대칭이 '뼈 노화' 가속시킨다…골격 정렬부터 바로잡아야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안티에이징 시술이라고 하면 리프팅과 주름 치료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런데 최근 전문가 사이에서는 안면뼈 부정렬의 개선이 안티에이징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수 있다는 관점이 주목받고 있다. 얼굴 뼈는 바른 정렬이 유지되어야 하중 분산, 근육의 균형 있는 사용, 관절의 안정성을 갖는다. 문제는 이 바른 정렬이 깨진 상태인 안면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