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메타버스로 MZ세대 신입사원 교육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2 10:03:50
  • -
  • +
  • 인쇄
‘오징어 게임’ 체험 공간 구현

롯데건설이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행사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들의 교육 몰입도와 친밀도를 향상하기 위해 메타버스 가상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한 롯데건설 신입사원 가상 교육장 [롯데건설 제공]

 

다수가 MZ세대인 신입사원들에게 친숙한 가상공간에서 신입사원들은 본인의 아바타로 음성 대화와 화상 연결, 화면 공유 등의 기능을 활용해 자유롭게 동기들과 소통했다.

롯데건설은 초청 강연과 경영진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랜선 여행, 운동회, 미니 게임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유명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구현한 점이 눈에 띄었다.
 

▲ 롯데건설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 진행 모습 [롯데건설 제공]

 

앞서 롯데건설은 지난 8월 25일에 개최한 채용설명회도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향후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해 사내 교육을 지속해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