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자체 모바일앱 '이-버스' 출시..."게임 요소 활용"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8 10:09:09
  • -
  • +
  • 인쇄

이마트24는 자체 모바일앱 '이-버스(E-verse)'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은 협력사인 게임업체 '그램퍼스'와 손잡고 14개월에 걸쳐 이번 앱을 공동 개발했다. 

 

▲ 이마트24 제공


이-버스는 다양한 게임을 통한 마케팅과 앱 전체가 하나의 가상 공간으로 느껴지는 사용자 환경·경험(UI·UX), NFT를 활용한 멤버십 확장성 등이 특징이다.

앱 내 게임 포털에서 '도시락 만들기', '이프레쏘 원두커피 만들기', '이마트24 상품 다른 그림 찾기' 등 이마트24가 연상되는 게임을 하면서 이용자에게 긍정적인 각인 효과가 나타나도록 했다.

게임을 지속할수록 높아지는 난이도와 랭킹 제도를 통해 이용자들의 승부욕과 경쟁심리를 자극하면서 앱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 방식을 적용했다.

또 게임에서 얻은 루비는 이마트24 모바일앱 '쿠폰상점'에서 오프라인 매장이나 앱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이마트24 앱을 이용했던 고객은 신규 앱을 다운로드 후 로그인만 진행하면 기존 정보가 신규 앱에 반영된다.

향후에는 NFT를 발행해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도 운영할 예정이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앱에서 쇼핑과 게임을 하면서 고객들이 이마트24가 진행 중인 이벤트와 상품을 접하게 되고, 지속적인 메시지를 통해 장점이 각인되는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