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OTT 데이터 통합 협력체 ‘미디어 데이터 얼라이언스’ 출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5 10:25: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헬로비전, CJ CGV, KDX 등과 함께 상호간 미디어·콘텐츠 시장의 데이터 활용능력을 위한 ‘미디어 데이터 얼라이언스’를 출범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디어와 콘텐츠 시장은 코로나시대를 맞아 급성장하고 있지만, 그동안 각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시장 소비 데이터가 통합되지 않아 활용도에 한계가 있었다.

 

▲ (왼쪽부터) 최명주 CJ CGV 전략기획담당, 김홍익 LG헬로비전 CSO 상무,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담당 상무, 박재현 KDX 한국데이터거래소 대표이사가 협약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미디어 데이터 얼라이언스 참여사들은 고객이 소비하는 미디어·콘텐츠 서비스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미디어·콘텐츠 데이터 레이크’로 구축할 계획이다. 데이터 레이크란 원시형태의 대규모 데이터가 저장된 시스템을 뜻한다. 각 참여사의 실시간 프로그램과 VOD 시청이력 등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모아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한다.

참여사들은 이로써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차별화된 분석정보를 확보할 수 있는 ‘미디어 인사이트 플랫폼’을 완성해 생성된 데이터를 한국데이터거래소(KDX)를 통해 시장에 공급하고, 나아가 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한 신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콘텐츠의 영상, 음성 데이터를 AI(인공지능)로 분석해 영화관람과 TV 시청률 등의 연관성을 분석하는 등 데이터 활용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1년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의 데이터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담당(상무)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데이터를 통합하고 시장의 발전을 주도함과 동시에 리딩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