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1000만원 ‘2025 ESG 청년웹툰공모전’ 20일 접수 마감…청년 창작자들의 도전 기회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0:42:23
  • -
  • +
  • 인쇄
ESG 가치, 웹툰으로 풀어낼 청년 창작품 모집
환경·사회·지배구조 주제…청소년·대학생 참여 가능
대상 300만원 포함, 총 21명에 상금과 상품 수여
전문가 심사 후 9월 4일 시상식 개최 예정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청년들의 창작 웹툰으로 재해석해 선보여질 기회가 마련됐다. 

 

동반성장연구소(이사장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소셜밸류가 공동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공모전’이 이달 20일 마감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공모전’은 ESG 가치를 쉽고 흥미롭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웹툰이라는 청년 친화적 콘텐츠를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와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ESG는 단순히 기업의 전략을 넘어 개인의 일상과 행동양식에 밀접한 주제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이번 공모전은 청년 세대가 ESG를 창의적 스토리텔링과 시각적 콘텐츠로 풀어내는 장으로서 큰 의미를 지닌다.

 

공모 주제는 ▲친환경 활동 ▲나눔과 기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투명한 지배구조 등 ESG 핵심 요소를 포함하며, 청소년(중‧고등학생) 부문은 자유 주제 응모도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청년부(일반 및 대학생) ▲학생부(중‧고등학생)로 나뉘며, 접수는 2025년 8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웹툰 공모전은 총 상금 1000만원이 21명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금상은 청년부와 학생부에서 각 1명씩 선정해 각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은상은 청년부와 학생부에서 각 2명씩 총 4명에게 각각 50만원 ▲동상은 청년부와 학생부에서 각 3명씩 총 6명에게 각각 30만원을 준다. 가작 6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주최 측은 “청년들이 웹툰을 통해 환경보호, 공동체 의식, 공정한 사회구조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ESG는 미래 세대가 주도적으로 참여해야 할 중요한 가치이며, 이번 공모전은 그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시상식은 9월 4일 오후 2시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20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웹툰 작품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세부 안내 및 규정은 대한민국 ESG 청년웹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CJ·올리브영 합병 보도 "사실 무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올리브영과 합병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CJ그룹은 5일 뉴스룸에 입장문을 내고 "한 매체에서 보도한 'CJ와 올리브영 간 합병비율 산정 작업 개시'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CJ그룹은 양사 합병 관

2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3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