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키즈 맞춤 콘텐츠 추천기능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13 10:51:27
  • -
  • +
  • 인쇄
자녀‧부모 관심사 등 분석 후 콘텐츠 자동 추천

LG유플러스의 IPTV서비스 U+tv에서 U+아이들나라의 키즈 콘텐츠를 고객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프로필 기능을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필 기능은 U+아이들나라를 이용할 때 부모 고객이 입력하는 자녀의 성별‧나이, 자녀‧부모의 관심사 등을 분석해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 U+tv 아이들나라의 프로필 기능과 인터랙티브 퀴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델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고객 1명당 U+아이들나라 프로필을 최대 3개까지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자녀의 콘텐츠 시청 이력을 분석해 연관 콘텐츠를 추천해주기도 하고 부모가 자녀의 선호 콘텐츠 분야를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U+아이들나라 모바일앱과 U+tv의 프로필을 연동해 모바일에서 설정한 프로필과 콘텐츠 시청 이력을 U+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관련 콘텐츠 추천도 해준다.

프로필 기능 외에도 상호작용하는 퀴즈 서비스가 추가됐다. 자녀가 단방향으로 시청하던 ‘책 읽어주는 TV’와 ‘영어유치원’을 퀴즈로 풀고 복습할 수 있도록 양방향 서비스로 제공한다. 책 읽어주는 TV와 영어 유치원 콘텐츠 중 약 1700여 편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추는 ‘생생댄스’ 콘텐츠에는 ‘캐릭터 배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U+아이들나라 캐릭터인 유삐 모양을 딴 리모컨을 들고 ‘하은이 실내체조’, ‘뽀로로와 함께하는 태권도’ 등에 맞춰 춤을 추면 ‘잘했어요 50번’, ‘연속 성공 20번’ 등 일정 기준 충족 시 아이들나라 캐릭터 배지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커뮤니티 ‘유플맘살롱’에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설문을 제출하면 선착순 1만 명에게 7만 7000원 상당의 유삐펜과 전용 보드판 및 키즈스콜레 워크북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내달 8일까지 진행된다.

문현일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사업담당은 “프로필 기능으로 아이들의 연령‧관심사를 파악해 콘텐츠 추천의 정확도를 높이고, 양방향 콘텐츠 도입으로 더 많은 아이가 유익하게 U+아이들나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