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브랜드 ‘베르가모’,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 참가… 글로벌 소비자 접점 확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1:02:3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미국 LA에서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이하 ‘K컬렉션’)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사에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베르가모(BERGAMO)’가 참가하며,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및 글로벌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 @K-collection Ambassador


K컬렉션은 세계적인 한류 페스티벌인 ‘KCON’과 연계된 글로벌 판촉 행사로, 국내 소비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2014년부터 꾸준히 추진되어 왔으며, 특히 LA는 최다 개최지로 지금까지 401개 기업이 참가해 약 146억 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K컬렉션에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패션 등 국내 대표 브랜드를 보유한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LA 컨벤션 센터(LACC) 웨스트홀에서 펼쳐질 대규모 B2C 현장 판촉전에서는 전시·판매뿐만 아니라 전통놀이, 메이크업쇼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돼 LA 현지와 세계 각국의 한류 팬들에게 ‘K-라이프스타일’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엘케이코스메틱의 브랜드인 ‘베르가모’는 ‘Only Ingredients Matter(본연의 성분에 집중한, 원료의 힘)’를 모토로 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 20여 년간 50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글로벌 소비자에게 ‘매일 사용하는 고품질 기초화장품’이라는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 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제품과 신제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며, 샘플링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 @BERGAMO

베르가모 관계자는 “K컬렉션은 북미 시장 내 K-뷰티에 대한 관심을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브랜드 철학을 직접 전달하고, 향후 미주 지역 유통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르가모는 올해 Cosmoprof Miami, Cosmoprof Bologna, Cosmobeaute Vietnam 등 총 9개 이상의 국제 박람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