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브랜드 ‘베르가모’,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 참가… 글로벌 소비자 접점 확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1:02:3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미국 LA에서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이하 ‘K컬렉션’)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사에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베르가모(BERGAMO)’가 참가하며,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및 글로벌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 @K-collection Ambassador


K컬렉션은 세계적인 한류 페스티벌인 ‘KCON’과 연계된 글로벌 판촉 행사로, 국내 소비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2014년부터 꾸준히 추진되어 왔으며, 특히 LA는 최다 개최지로 지금까지 401개 기업이 참가해 약 146억 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K컬렉션에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패션 등 국내 대표 브랜드를 보유한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LA 컨벤션 센터(LACC) 웨스트홀에서 펼쳐질 대규모 B2C 현장 판촉전에서는 전시·판매뿐만 아니라 전통놀이, 메이크업쇼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돼 LA 현지와 세계 각국의 한류 팬들에게 ‘K-라이프스타일’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엘케이코스메틱의 브랜드인 ‘베르가모’는 ‘Only Ingredients Matter(본연의 성분에 집중한, 원료의 힘)’를 모토로 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 20여 년간 50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글로벌 소비자에게 ‘매일 사용하는 고품질 기초화장품’이라는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 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제품과 신제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며, 샘플링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 @BERGAMO

베르가모 관계자는 “K컬렉션은 북미 시장 내 K-뷰티에 대한 관심을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브랜드 철학을 직접 전달하고, 향후 미주 지역 유통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르가모는 올해 Cosmoprof Miami, Cosmoprof Bologna, Cosmobeaute Vietnam 등 총 9개 이상의 국제 박람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