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구도일 캔 두잇' 시즌3 TV 광고 방영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1:00:42
  • -
  • +
  • 인쇄
판타지 3D애니메이션과 감성적 톤앤무드로 전달
CM송에 '애, 너지!'와 '에너지' 언어유희 활용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에쓰오일은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 시즌3 신규광고를 8월 1일부터 방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 [사진=에쓰오일]

광고는 “언제나 꿈을 꾸는 애, 너지!”가 흘러나오며 다양한 구도일 캐릭터가 인쇄된 책을 읽고 있는 아이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책 표지의 ‘샤힌(Shaheen)’은 에쓰오일이 추진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프로젝트인 ‘샤힌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이어 등장하는 거대한 구도일은 밝은 태양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뭐든지 할 수 있는 애, 너지!”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샤힌City의 고속도로는 어느새 구도일 얼굴의 행성과 고리로 변하고 “어디든 갈 수 있는 애, 너지!”라는 메시지를 통해 회사의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에쓰오일은 광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트렌디한 표현 기법을 대거 적용했다. 풍성한 색감의 Full 3D영상, 다양한 질감의 인물캐릭터와 시각 요소,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동작 등 시청자의 몰입을 돕는 연출이 특징이다. 특히 영상 속 3D는 국내 트렌드를 선도하는 인기작가 ‘단지’와 협업을 통해 제작돼,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질감이 더해져 유명 애니메이션의 예고편을 보는 듯한 강한 인상을 남긴다.

 

이번 광고의 CM송은 ‘애! 너지’와 ‘에너지’를 결합하여 이중적 의미를 담은 언어유희를 중심으로 밝고 경쾌한 멜로디가 더해져 듣는 이의 기억 속에 강하게 각인된다. “뭐든지 할 수 있는 애~너지. 함께 힘내요~좋은 오늘. 함께 가요~좋은 내일”로 표현되는 가사를 통해 동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를 응원하고, 위로하고, 함께 동행하고자 하는 에쓰오일의 진정성을 온전히 담고 있다.

 

에쓰오일은 TV광고의 응원메시지를 확장해, 소셜미디어 숏폼 콘텐츠 ‘에-오-응원송(Song)’ 시리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에쓰오일은 2023년부터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을 슬로건으로 광고캠페인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캠페인이 미래를 꿈꾸고 도전하는 모든 이들에게 응원과 용기를 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