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구글패키지’ 가입자 10만 명 달성 눈앞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22 11:05:41
  • -
  • +
  • 인쇄
‘구글 네스트 허브’, ‘무드등’, ‘스마트 멀티탭’ 패키지

LG유플러스는 구글과 협업해 내놓은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가 출시 약 1년 반 만에 가입자 10만 명을 앞두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출시된 구글패키지는 ▲7인치 화면 적용 인공지능(AI)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 ▲조명 색·밝기 변경 및 숙면·집중모드 기능 ‘무드등’ ▲가전제품 전원 제어, 음성 제어 기능의 ‘스마트 멀티탭’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홈 사물인터넷(IoT) 패키지 상품이다.
 

▲ 모델이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최근 LG유플러스는 국내 홈 IoT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구글패키지 개편을 통해 구글 네스트 허브에 ▲손짓으로 콘텐츠를 제어하는 ‘퀵 제스처’ ▲레이더 기술로 고객의 수면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는 ‘수면 센싱’ 등 기능이 추가됐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주요 상품 타깃층인 2030세대 가입자는 약 40%로 나타났다. 가족과 함께 홈 IoT를 이용하는 40대 고객의 비중도 약 28%로 높게 나타났다.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환기하고자 프로야구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1일부터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몰 유샵에서 구글패키지 가입에 대한 상담을 받은 700명에게는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이 증정된다.

상담을 받고 신규 가입한 300명에게는 치킨 쿠폰도 제공된다. 이벤트는 올해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진행된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 IoT 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구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상품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보 “경영개선권고 위법 가능성"ㅋ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위원회의 '경영개선권고'에 대해 롯데손해보험이 반박하고 나섰다.금융위는 5일 오후 정례회의를 통해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에 대한 적기시정조치 '경영개선권고'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롯데손보 자본 적정성이 취약하다고 판단, 건전성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정기검사와

2

CJ온스타일, 가습기·전기매트도 ‘오늘도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에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겨울철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대비해 가습기·전기매트·온열기기 등 약 100여개 겨울 계절가전에 ‘오늘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추위가 시작된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계절가전 주문금액을

3

김승연 회장, 한화 선수단에 준우승 기념 오렌지색 아이폰으로 '찐사랑' 증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선수단에게 팀 상징과 같은 '오랜지색'의 아이폰을 선물했다. 이 아이폰 17 프로는 선수단과 스태프 총 60명에게 전달됐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아이폰을 건네며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