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부스, 우주먼지×제주항공 특별 컬래버 기획…협업 상품 3종 공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1:36:48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이너부스는 인기 캐릭터 ‘우주먼지’와 제주항공의 대표 캐릭터 ‘제코’의 특별 컬래버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우주먼지는 나쁜 감정을 먹어주는 수호 공룡이라는 콘셉트을 지닌 캐릭터다. 감정에 공감하는 세계관과 위트 있는 비주얼로 SNS를 중심으로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 굿즈 출시,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 사진=이너부스

이번 협업 프로젝트 소식은 지난 7월 처음 전해졌고, 이어 두 캐릭터가 함께 제주를 여행하는 모습을 담은 인스타툰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우주먼지와 제코의 협업 상품은 ▲지비츠 젤리백 세트 ▲여권 지갑 ▲떡메모지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는 15일 제주공항 JDC 면세점 팝업스토어에서 최초 공개되며, 22일부터는 제주항공 공식 온라인몰 ‘제이샵’, 우주먼지 공식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제주항공 탑승권을 소지한 고객 전원에게 컬래버 핀뱃지를 증정하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컬래버 티켓 키링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 컬래버 굿즈 구매 고객에게는 인천–싱가포르, 부산–상하이 신규 노선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공식 SNS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항공권과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너부스 관계자는 “우주먼지와 제코의 만남처럼, 앞으로도 매력적인 캐릭터와 브랜드가 만나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가겠다”며 “이너부스를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IP 협업의 즐거움과 가능성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너부스는 2,000개 이상의 캐릭터가 등록된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이너부스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 IP를 발굴하고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