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능률협회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03-29 11:20:0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KCC(대표 정몽진)가 지난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친환경 페인트 부문에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고, 창호재 부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KCC는 이번 조사에서 건축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인 ‘숲으로’로 친환경 페인트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2021년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로 선정된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와 'KCC창호' [KCC 제공]

 

숲으로는 KCC의 대표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다. 이 제품은 지난해 실시했던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그 품질을 인정받았었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는 ‘KCC창호’가 창호재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창호는 집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한 번 설치하면 장기간 사용한다. 그만큼 소비자들은 창호 제품 선택 시 신중을 기하게 된다. KCC창호는 창호의 핵심 5대 성능인 내풍압성, 수밀성, 단열성, 기밀성, 방음성에 주목해 다양한 형태의 주택에 적용 중이다.

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는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이번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변치 않는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PI는 올해 23년째를 맞는 국내 브랜드 평가 지표다. 국내 산업군과 기업 브랜드 수준을 파악해 비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측정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