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디자인 세미나 ‘트렌드 펄스’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01 12:53:1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KCC(대표 정몽진)가 올해 경영 키워드로 ‘디자인’을 내세워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위한 디자인 세미나 ‘트렌드 펄스(Trend Pulse)’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KCC의 트렌드 펄스 세미나는 오는 5월까지 고객사를 대상으로 디자인 인사이트(insight, 통찰)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해 초 본사 옆에 신축한 KCC컬러&디자인센터에서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고객 초청 형식으로 개별 실시한다.
 

▲ '트렌드 펄스 세미나'에서 KCC 직원이 고객에게 디자인 트렌드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KCC 제공]

 

고객사와 1대 1로 진행되는 세미나인 만큼 각 회사별 사업 분야를 고려한 맞춤형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경영 키워드로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는 정몽진 회장이 진행 상황을 챙기며 고객 중심 경영에 힘 쏟고 있다.

트렌드 펄스 세미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및 니즈, 산업 전반의 동향, 건축 시장의 흐름을 중심으로 향후 인테리어·익스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해보고 제품개발에 필요한 정보와 영감을 전달하는 자리다.

KCC는 올해의 메인 디자인 테마로 ‘Inflection(변곡점)’을 선정했다. 작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현실 속에서 급격한 변화가 강요되는 시기에 유연하고 적절하게 대응해야 함을 시사한다.

세미나는 메인 디자인 테마 아래 ▲인플루언스(Influence) ▲CMF(색Color, 소재Material, 마감Finishing) 트렌드 ▲인테리어 트렌드 ▲익스테리어 트렌드 등 네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

KCC 관계자는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며 일대일 맞춤형으로 컬러, 소재, 마감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디자인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사와의 우호 관계를 형성하고자 한다”며 “KCC의 우수한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제품·브랜드의 부가가치를 상승시켜 매출 증대와 기업 경쟁력 강화 그리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