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 개발 착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5 11:30:42
  • -
  • +
  • 인쇄
신규 개발 인력 채용 함께 진행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같은 날 이 소설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의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
 

▲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레콘' 티나한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게임 제작 의도‧방향을 공개하고 원작 스토리와 캐릭터의 비주얼 아트워크를 통해 세계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된 사이트다.

오늘 처음 공개한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는 눈물을 마시는 새가 지닌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관과 서사를 게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아직 해외 이용자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원작을 높은 품질로 시각화‧게임화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 2년간의 비주얼 기술개발을 통해 시각화된 이미지들도 현재 티징 사이트를 통해 일부 공개했다. 주요 등장인물인 나가‧도깨비‧레콘‧인간 종족과 구출대‧두억시니를 포함해 소설을 통해 이용자가 상상해왔던 캐릭터들의 구체화된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비주얼 기술개발에는 스타워즈‧어벤저스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 영화의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Iain McCaig)가 참여 중이다.

신규 개발 인력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창작 경험에 관심이 있고 게임 개발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들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눈물을 마시는 새는 한국 판타지 소설계의 거장 이영도 작가가 집필해 20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소설이다.

한국형 판타지 소설답게 동아시아 신화에 기반한 고유의 설정과 인물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4개의 선민 종족인 인간‧레콘‧도깨비‧나가가 한 사건을 통해 얽히게 되는 이야기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