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사내 해커톤 '24K 리유니언' 개최...3년 만에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19 12:15:18
  • -
  • +
  • 인쇄

카카오는 사내 해커톤 '24K 리유니언'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1박 2일간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진행된다. 

 

▲ 카카오 제공


해커톤은 '해커'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컴퓨터 전문가나 개발자들이 한 장소에 모여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말한다.

카카오의 사내 해커톤은 지난 2013년 첫 회를 시작으로 이번에 4회째를 맞았다. 2019년 이후로는 3년 만에 열렸다.

24시간 동안 개발·디자인·기획 등 직군의 카카오 임직원들이 개인이나 팀(최대 4명)으로 참여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한다.

총 65개팀으로 230여 명이 참가했으며,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본상 수상 3개팀과 특별상 2개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최대 800만 원의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카카오는 '넥스트 카카오 아이디어 해커톤' 코너를 별도로 마련해 '엔데믹 시대에 필요한 서비스 및 아이디어'를 추가로 모집한다.

카카오 사내 해커톤 TF 관계자는 "모바일 산업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내 해커톤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2

업비트, 청년 100명에 500만원 상당 BTC 장학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미래를 준비하는 국민들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업비트 Cheer up!'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업, 진로, 경제활동 등 새로운 출발선 앞에서 고군분투하는 국민들을 지원하는 시리즈 캠페인이다. 올해 초 진행한 '미래세대 응원 캠페인'의 연장

3

코빗, 법인 서비스 '코빗비즈' 고도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법인 전용 서비스 ‘코빗비즈(Korbit Biz)’의 계정 권한 체계를 명확히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19일 밝혔다. 계정 체계를 ‘관리자 계정’과 ‘사용자 계정’으로 나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했다. 자금을 외부로 입출금하는 일은 오직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된다. 운용 실무를 담당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