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 나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14 14:05:2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가 고객들의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에 나섰다.


LG전자는 최근 자사의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미끼로 한 사기행각이 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 LG전자 제공


LG전자 제품을 파는 것처럼 가장한 위장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하고, 고객이 현금으로 결제하면 실제 제품을 배송하지 않고 연락을 끊는 식이다.

이에 LG전자는 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에게 온라인 사기 피해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전하는 '팝업 창'을 게시했다.

팝업 창에는 온라인 사기 수법에 대한 주의와 함께 위장사이트나 현금 입금 유도 사례 발견 시 제보해달라는 메시지도 담겼다.

또 'LG', 'LGbrand', 'BEST' 등이 포함된 도메인 58개도 구입해 LG전자를 연상시킬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를 미리 차단했다. 이를 통해 위장사이트가 사기 행각에 악용되는 것을 미리 방지하는 전략이다.

LG전자는 고객이 오픈마켓에서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온라인 유통 업체를 '공식 인증점'으로 지정하고, 제품 설명 페이지 상단에 이를 알리는 배너를 게시하도록 했다.

고객은 공식 인증점 확인 사이트를 통해서도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더불어 각 오픈 마켓에 공문을 발송해 위장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더욱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하고, 고객이 쉽게 공식 인증점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LG전자는 위장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를 찾아낸 경우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의 '사기사이트 정보' 목록에 게재하거나 경찰청에 진정서를 제출해 고발하고 있다.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객들과 신뢰를 쌓고,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관장, 캠페인 통해 '설 건강 선물' 수요 공략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설 명절을 맞아 ‘올 설에도 정관장으로 말해요’ 캠페인을 전개하며 건강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3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다보록 등 대표 제품군을 중심으로 할인 및 굿즈 혜택을 제공한다. 매년 설 선물로 꾸준히 선택받아온 스테디셀러

2

삼성자산운용 "투자자·판매자 모두 '로봇ETF'가 올해 대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펀드 플랫폼 ‘펀(Fun)ETF’에서 회원 대상 ‘2026년 유망 ETF’ 설문조사 결과, 투자자와 판매자 모두 ‘KODEX 로봇액티브’를 가장 유망한 상품으로 꼽았다고 3일 밝혔다. KODEX ETF를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에는 현재까지 투자자 8565명, 판매자 800명 등 총 9

3

세븐일레븐, 와인 120여 종 '창고대방출'…최대 53%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대규모 와인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홈술 수요를 겨냥해 연말과 명절 시즌마다 와인 할인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고물가 기조 속 외식 대신 가성비 주류를 선택하는 소비가 늘어난 영향이다. 실제로 지난해 설 명절 시즌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으며, 지난 연말 시즌(11~12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