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지난 3일 한국소비자원이 개최한 '2023년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2022년 가전 업종 우수 사업자로 뽑혔다고 6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상담자율처리 시스템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한 비율 등을 고려해 우수 사업자를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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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박영은 고객가치혁신CS전략/지원담당(상무, 오른쪽)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3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워크숍'에서 김경의 한국소비자원 상임이사에게 표창장을 받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
LG전자는 혁신적 고객 경험인 'F·U·N(First·Unique·New)'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분야를 차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300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TV 등 LG가전 전반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했다.
또 연간 2회에 걸쳐 사회복지시설 대상 가전점검 서비스를 정기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청각·언어장애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지난 2021년부터 '수어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시니어 고객의 상담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니어 전담 상담 서비스'도 운영 중이며, 지난 2002년부터 국내 서비스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서비스 올림픽'을 열고 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부사장)은 "앞으로도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보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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