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블 미니’에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휴일 투자 가능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9-26 14:06:29
  • -
  • +
  • 인쇄
천원부터 투자 가능...초보 및 소액투자자도 부담없이 투자
유럽 비즈니스 왕복항공권 등 서비스 오픈 이벤트
일정한 요건 충족시 연말까지 국내 소수점 주식 매수 수수료 면제

KB증권이 M-able 미니(마블미니)에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천원부터 투자 가능해 초보 및 소액투자자도 부담없이 투자가 가능하다. 유럽 비즈니스 왕복항공권 등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 이벤트도 실시한다. 일정한 요건 충족시 연말까지의 국내 소수점 주식 매수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인 ‘M-able 미니(마블 미니)’에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 포스터=KB증권 제공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는 국내상장 주식에 천원부터 투자 가능해 초보 및 소액투자자도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금번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을 통해 ‘마블 미니’에서는 해외주식뿐만 아니라 국내주식까지 천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 국내 상장주식을 ‘1주’ 단위가 아닌 천원, 1만원 등 ‘금액’ 단위로 거래할 수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나 LG화학 종목 등 고가의 주식을 소액으로 투자 가능하여 고객이 원하는 금액만큼 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는 약 350개 종목의 매매가 가능하며, 영업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4시까지 총 5번(10시, 11시, 12시, 13시, 14시) 주문이 체결되는 방식이다. 주문은 휴일에도 가능하고 주문 체결 전까지 취소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소수점 주식을 정기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 소수점 정기구매’서비스를 시행한다. 소수점 매매 가능한 종목들을 구매기간, 구매주기, 금액을 고객이 정하여 정기적으로 구매해 주는 서비스로, 최소 5일부터 최대 1년까지 기간 설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현대차,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 주식을 1년간 매주 월요일에 각 5천원씩 매수하도록 신청하면 정기적으로 주문한 금액만큼 오전 9시에 주문이 체결된다.

KB증권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국내주식 소수점 오픈 이벤트’는 26일부터 11월말까지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신청 시, ▲ 선착순 5만계좌에 국내주식쿠폰 2000원을 지급하고, ▲ 국내주식 소수점 서비스 가입자 10만계좌 돌파 시에는 이벤트 기간 내 위 서비스를 신청한 모든 계좌에 국내주식쿠폰 5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1만원 이상 매수 체결된 고객 대상으로 1회의 추첨을 통해 경품(유럽행 비즈니스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 호텔 뷔페 식사권, 국내주식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항공권, 숙박권, 식사권의 경우 제세공과금은 고객이 부담한다.

이와 함께, 올해 연말까지는 별도의 이벤트 신청없이 국내거주 개인고객이 2만원 이하 국내 소수점 주식을 매수 시 매수 수수료 0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문 타임 회차당 동일종목 합산하여 2만원 이하 매수 주문 시 해당되며, 1일 최대 주문 타임 5회차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KB증권은 초보 및 소액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2021년 8월 출시한 ‘M-able 미니’는 지난 8월 출시 1주년을 맞이했으며, 2022년 8월 월간 이용고객수(MAU)는 28만명으로 MZ세대를 비롯한 초보 투자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방문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2021년 12월에 미국 고가의 주식을 소액으로 살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5월 국내 전 금융사 중 유일하게 미국 13F 공시를 이용한 유명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 예상 수익률을 독점제공하는 서비스를 런칭했다. 또한 어린이날 자녀에게 글로벌 기업인 테슬라, 애플, 아마존 등 해외 우량 주식을 오천원부터 선물할 수 있는 주식선물하기 기능도 추가하여 인기를 끌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불안정한 시장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천원 단위 적립식 투자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금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국내주식도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하는 습관을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 혜택까지 누리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