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칸개발·씨앤케이건설, iH와 주주간 합의서 체결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0 14:12:43
  • -
  • +
  • 인쇄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전환점 마련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싸이칸개발과 ㈜씨앤케이건설은 지난 8일 iH인천도시공사와 씨앤케이건설 주식에 대한 주주간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합의는 씨앤케이건설이 추진하는 개발사업 과정에서 발생한 유상증자 문제와 관련하여, iH의 재산가치를 보전하고 향후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협력적 해법을 도출한 결과다.

씨앤케이건설은 과거 인천도시관광(주)에서 출발해 2023년 사명을 변경한 이후, 인천을 포함한 전국 일원에서 다양한 개발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현재 싸이칸개발이 82.12%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주주다.

이번 합의서의 주요 내용은 유상증자 이전 기준으로 주식가치를 평가하여,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토지 등으로 iH에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씨앤케이건설은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되었고, iH는 송도유원지 사업 중단에 따른 재산가치 하락 우려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김정률 회장은 “이번 합의는 단순한 재무적 조정을 넘어, 해당 지역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씨앤케이건설이 추진하는 개발사업은 인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돼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합의는 지방공기업과 민간기업이 상생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한 모범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원리조트 정동현·김상겸·정해림,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설상 국가대표 선수들이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목표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했다. 알파인스키 정동현 선수와 알파인스노보드 김상겸, 정해림 선수 등 하이원 소속 3인방은 각 종목에서 한국 설상 스포츠의 경쟁력 제고를 이끌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동현 선수는 2025

2

에스알, 승차권 예매 불법 매크로 사용 ‘암표 거래 엄중 대응’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부터 시작하는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앞두고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 암표 거래 등 불공정 행위 대응 강화에 나선다. 에스알은 ‘매크로 차단 솔루션’을 도입해 사전 차단에 중심을 둔 대응 체계를 운영할 예정이다. 승차권 예매에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반복적 시도 행위에 대해 기술적 탐지 시

3

NS홈쇼핑, 농어촌 ESG 3년 연속 인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22일 부산에서 열린 ‘2025년도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와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농어촌 상생기금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