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장애인 표준사업장서 바리스타 원데이 클래스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19 14:20:1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소속 직원에게 바리스타 업무를 배우는 원데이 클래스 '다가치 크루카페'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대표 박대영) 소속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업무를 배워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다가치 크루카페’를 실시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이번 클래스는 카카오게임즈의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의 첫 봉사 프로그램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카카오게임즈 사내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근무 중인 링키지랩 소속 발달장애 직원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카카오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링키지랩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사내 카페와 헬스키퍼 업무를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크루들이 즐겁게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나눔도 실천하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크루들이 쉽고 즐겁게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들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