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글로벌 출격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17 14:53:2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가 17일 '갤럭시 S23' 시리즈를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출시했다.

 

▲ 15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왈라룸푸르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현지 소비자들이 갤럭시 S23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두바이 등 주요 55개국을 시작으로 총 13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이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2억 화소 카메라의 S23 울트라와 S23+, S23 모델 모두 '나이토그래피' 등 개선된 카메라 기능이 적용됐다.

또 모든 모델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탑재해 사용성이 강화됐고 모바일 게이밍 성능도 개선됐다.

아울러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비전을 적용하고, 재활용 소재도 다양하게 사용했다.

한편, 갤럭시 S23 시리즈는 국내 사전 예약 판매 1주일 동안 109만 대가 판매돼 종전 판매 기록 101만 7000대를 1년 만에 갈아치웠다.

현재 삼성전자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의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를 운영 중이다.

이 체험관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싱가포르, 두바이 등 전 세계 19개국 24개 도시에서 이달 말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성수·홍대·연남 일대에서 '갤럭시 스튜디오'가 내달 26일까지 운영된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3 시리즈의 시장 초기 반응으로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강한 신뢰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혁신과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