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글로벌 출격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17 14:53:2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가 17일 '갤럭시 S23' 시리즈를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출시했다.

 

▲ 15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왈라룸푸르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현지 소비자들이 갤럭시 S23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두바이 등 주요 55개국을 시작으로 총 13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이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2억 화소 카메라의 S23 울트라와 S23+, S23 모델 모두 '나이토그래피' 등 개선된 카메라 기능이 적용됐다.

또 모든 모델이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탑재해 사용성이 강화됐고 모바일 게이밍 성능도 개선됐다.

아울러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비전을 적용하고, 재활용 소재도 다양하게 사용했다.

한편, 갤럭시 S23 시리즈는 국내 사전 예약 판매 1주일 동안 109만 대가 판매돼 종전 판매 기록 101만 7000대를 1년 만에 갈아치웠다.

현재 삼성전자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의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를 운영 중이다.

이 체험관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싱가포르, 두바이 등 전 세계 19개국 24개 도시에서 이달 말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성수·홍대·연남 일대에서 '갤럭시 스튜디오'가 내달 26일까지 운영된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3 시리즈의 시장 초기 반응으로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강한 신뢰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혁신과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